서울시장 보궐선거 투표 종료 시간이 가까워지면서 7일 서울시 공무원들도 바짝 긴장하고 있다. 오후 8시 투표 종료 이후 곧 발표될 출구 조사가 어떻게 나올지 예의주시하며 10년 만에 새 서울시장을 맞이할 준비하느라 분주한 모습이다. 서울광장에는 이른 시간부터 방송사의 개표 중계…
서울·부산시장 재·보궐선거 본투표가 7일 진행 중인 가운데, 외신들도 관련 소식을 일제히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은 “문재인 대통령이 이끄는 더불어민주당의 정치 스캔들과 정책 실패 속에서 주요 도시 자리가 보수 진영에 돌아갈 수 있다”며 국민의힘의 압승을 점쳤다. 서울시장과 부산시…
4·7 재보궐선거 본투표일인 7일 오후 5시 현재 전국 평균 투표율이 47.3%를 기록 중이다.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경우 투표율 49.7%로 집계된 가운데 ‘강남 3구’는 모두 투표율 50%를 넘겼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총 유권자 1216만1624명 …
4·7 재보궐선거 본투표일인 7일 오후 5시 기준 전국 투표율이 47.4%로 나타났다. 서울의 경우 서초구가 처음으로 투표율 %를 넘겼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서울·부산시장을 포함해 전국 21곳에서 진행 중인 재보궐선거에서 전체 유권자 1216만1624명 중 만 명이 투표에 …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일인 7일 오전 서울 강서구 공항초등학교 투표장 앞. 등굣길에 생애 첫 투표를 마친 만 18세 고교생들이 투표 확인증을 들고 인증샷을 찍고 있습니다. 이번 재보궐선거 전국 투표율은 공휴일이 아닌데도 상대적으로 높게 나왔습니다. 사전 투표율만 봐도 역대 재·보…
4·7 재보궐선거 최종 투표율이 어느정도 나올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전 6시 시작된 투표율 추이를 보면 휴일이던 지난 지방선거에 육박하고 있어 50%를 훌쩍 넘기는 높은 투표율이 예상된다. 최종 투표율은 직장인들의 퇴근시간 이후 오후 8시까지 투표 시간에 30·40세대의 투표…
4·7 재보궐선거 본투표일인 7일 오후 4시 기준 전국 투표율이 45.1%로 나타났다. 서울의 경우 서초구가 처음으로 투표율 50%를 넘겼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서울·부산시장을 포함해 전국 21곳에서 진행 중인 재보궐선거에서 전체 유권자 1216만1624명 중 548만544…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를 암살하겠다는 협박성 글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우리는 7일 오세훈을 암살하겠다’는 제목의 글이 온라인상에 올라와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시장 재보궐선거를 하루 앞둔…
서울·부산시장 등의 재·보궐선거가 열린 7일 전국 대다수 투표소는 원활하게 투표가 진행됐다. 하지만 일부 투표소에선 소란이 벌어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투표함에 붙은 특수봉인지를 훼손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50대 남성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7일 밝혔…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일인 7일 오전 서울 강서구 공항초등학교에서 등굣길에 생애 첫 투표를 마친 만 18세 고교생 유권자들이 투표 확인증을 들고 인증샷을 찍고 있다. 양회성 기자 yohan@donga.com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재보궐선거 본투표날인 7일 “민주당이 밉다고 서울시민의 삶을 10년 전으로 퇴행시키는 길을 선택해서는 안된다”며 유권자에 박영선 후보를 선택해달라고 읍소했다. 서울 송파병이 지역구인 남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현재까지 서울시장 보궐선거 …
4·7 재보궐선거일인 7일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오세훈·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 테마주들도 관심을 받았다. 이날 진양폴리는 전날(6일) 종가와 비교해 575원(13.71%) 오른 477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진양폴리는 장 막판 급등했다. 진양홀딩스(1.85%), 진…
4·7 재보궐선거 본투표가 반환점을 돌고 있는 가운데 7일 현재 서울시장 보궐선거 투표율이 40%를 훌쩍 넘기는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지방선거 당시 서울 투표율과도 격차가 크지 않아, 이대로면 최종 투표율 50%를 돌파할 것이 유력하다. 이처럼 높은 투표 참여가 과연 …
조수진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선대위 대변인은 7일 “문재인 정부의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개입’위원회임이 다시 확인됐다”고 비판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선거 당일인 이날 서울지역의 모든 투표소에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배우자의 납세 실적 일부 누락 관련 공고문을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