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7일 “서울 시민 여러분, 그 화를 저에게 내라. 저희가 그것을 다 받아들이겠다”면서 마지막 호소를 전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서울 시민들이 많이 분노하고 계신다”면서 이같이 올렸다. 박 후보는 이어 “서울에 열일하는 후보이냐,…
7일 서울·부산시장을 뽑는 4·7 재보궐 선거에 대해 일본 언론들은 내년 한국 대선의 전초전으로 보고 관심 있게 보도했다. 일본 공영 NHK는 이날 오전부터 내년 한국 대통령 선거 전초전인 수도 서울, 제2 도시 부산의 시장을 선출하는 선거가 실시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NHK는…
4·7 재보궐선거 본투표일인 7일 오후 3시 기준 전국 투표율이 42.9%로 나타났다. 서울의 경우 강남 3구 투표율이 전체 평균보다 높았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서울·부산시장을 포함해 전국 21곳에서 진행 중인 재보궐선거에서 전체 유권자 1216만1624명 중 521만7446명…
“주민들이 이번 재·보궐 통해 무언가 뚜렷한 메시지를 던지고 싶었던 것 같다.”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투표일인 7일 오전 7시20분쯤 강남구 도곡동 타워팰리스 안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만난 이모씨(39)는 “이른 시간부터 예상보다 많은 사람이 와서 놀랐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침 …
4·7 재보궐선거 본투표일인 7일 오후 2시 기준 전국 투표율이 40.6%로 나타났다. 서울의 경우 강남3구 투표율이 전체 평균보다 높게 나타났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서울·부산시장을 포함해 전국 21곳에서 진행 중인 재보궐선거에서 전체 유권자 1216만1624명 중 493만85…
4·7 재보궐 선거에서 뽑힌 서울시장·부산시장의 임기는 당선이 결정된 즉시 시작된다. 7일 오전 6시부터 시작된 재보궐선거 본투표는 오후 8시 종료된다. 개표를 통한 당선인 윤곽은 자정 전후에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예상 개표 종료시간은 다음날 오전 4시경이다. 선관위는 개표에서 …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은 오신환 전 의원이 “50% 이상 투표율이 나오면 오 후보가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망했다. 오 전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50% 투표율이 나오면 승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라…
대한민국 수도 서울과 제2의 수도 부산의 시장을 뽑는 ‘4·7 재보궐선거’가 치러지고 있습니다. 투표소라고 하면 학교 강당이나 체육관 등을 생각할 수 있지만 ‘아! 이런 곳도 투표소가 되는구나’라고 생각이 드는 이색(?)적인 곳도 있습니다. 서울 청구초등학교 야구부 실내훈련…
4·7 재·보궐선거 본투표일인 7일 오후 1시 기준 전국 투표율이 38.3%로 나타났다. 서울의 경우 서초·강남 지역 투표율이 전체 평균보다 높았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서울·부산시장을 포함해 전국 21곳에서 진행 중인 재보궐선거에서 전체 유권자 1216만1624명 중 466만1…
4·7 재보궐선거의 막이 올랐다. 1년 후 있을 대선의 전초전이라 평가받는 선거인 만큼 이번 선거 결과에 따라 향후 정국의 흐름이 바뀌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민국 수도와 제 2도시인 서울·부산시장의 승패는 물론 그 격차 정도에 따라서도 여야 지도부의 셈법이 달라질 것으로 보인…
4·7 재보궐선거 본투표일인 7일 정오 기준 전국 투표율은 15.0%로 나타났다. 서울의 경우 강남 지역에서 서울 전체 평균 투표율보다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서울시장과 부산시장을 포함해 전국 21곳에서 진행 중인 재보궐선거에서 전체 유권자 1136만2170명…
4·7 재보궐선거가 7일 오전 6시 전국 21곳 3459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된 가운데 이번 선거의 꽃인 서울시장 당선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요 포털 검색량은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보다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네이버 데이터랩에 따르면 최근 …
배우 류수영과 그룹 ‘슈퍼주니어’ 김희철 등 스타들이 4·7 재보궐선거 투표 인증샷을 남기며 투표를 독려했다. 류수영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투표해주세요. 내 손으로 뽑아야 칭찬도 질타도 할 수 있어요”라고 글을 남겼다. 이와 함께 마스크를 쓰고 투표소에서 찍은 투표 인증샷을…
서울·부산시장 등을 뽑는 재보궐 선거 당일인 7일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의 공개일정 없이 차분하게 투표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전날(6일)에 이어 이날도 경내에서 통상 업무에 집중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선거와 관련해선 지난 5일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4·7재보선과 관련해 “투표장에 나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달라”며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이 지사는 7일 오전 자신의 SNS에 올린 ‘투표는 권리이자 의무이기도 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가벼운 깃털이 모여 천리를 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