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82
구독
3·9대선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각종 여론조사에서 초박빙의 접전을 벌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선일보·TV조선이 6일 발표한 대선 후보 4자 대결 여론조사(4, 5일 실시)에 따르면 윤 후보는 35.0%, 이 후보는 31.0%를…
3·9 대선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각종 여론조사에서 초박빙의 접전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선일보·TV조선이 6일 발표한 대선 후보 4자 대결 여론조사(4, 5일 실시)에 따르면 윤 후보는 35.0%, 이 후…
3·9 대선이 7일 D-30을 맞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접전 양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대선 최대 분수령으로 꼽혔던 설 연휴와 3일 진행된 후보 4자 간 첫 TV토론 이후에도 ‘안갯속 대선판’이 펼쳐지고 있는 것이다. 6일 동아일…
우리 국민들은 대통령 선거에서 대선 후보의 ‘인물과 능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6일 나왔다. 뉴시스가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에 의뢰해 지난 3~4일 전국 만18세 이상 성인 남녀 107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이번 대선에서 누구를 뽑을지 결정할 때…
3·9대선을 한 달여 앞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지지율이 오차범위 내에서 엎치락뒤치락 혼전을 벌이고 있다. 한길리서치가 쿠키뉴스 의뢰로 연휴 마지막 날인 2일 실시해 3일 발표한 대선 다자 대결 지지도 조사 결과, 이 후보는 40…
차기 대선 판세가 국민의힘 윤석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벌이는 양강 구도로 회귀하고 있는 것으로 1일 나타났다. 깜짝 상승했던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도로 한자릿수대로 주저앉았다. 여론조사공정㈜이 데일리안 의뢰로 지난달 29일 하루 전국 만 18세 이상…
국민의힘 윤석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간 야권 단일화를 전제한 가상대결 결과 누가 단일후보가 되든 여권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이기는 것으로 26일 조사됐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지난 24~25일 이틀간 실시한 차기 대선후보 여론조사 결과, 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좀처럼 반등하지 않는 30%대 박스권 지지율 탈피를 위해 당내 빠른 쇄신안과 함께 친문(親문재인)을 끌어안는 ‘원팀’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일각에선 정권교체론이 높은 상황에서 현 문재인 정부와의 적극적인 차별화를 주문하는 목소리도 있다.이에 송영길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지지율을 일주일 만에 역전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4일 나왔다. 여론조사 업체 글로벌리서치가 JTBC의 의뢰로 지난 22~23일 전국 성인 1012명을 대상으로 대선 후보 지지도를 조사한 결과, 윤 후보는 37.8%를 얻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지지율이 2주 연속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이는 중이다. 또 유권자의 60% 이상은 이 후보의 ‘형수 욕설 녹취 파일’과 윤 후보의 ‘무속신앙’ 논란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답했다. 여론조사업체 서던포스트가 C…
대선까지 50일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양당 후보의 지지율이 유례없는 초접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오차범위 내에서 예측불허의 승부를 벌이고 있다. 한국갤럽이 20일 발표한 대선 후보 4자 대결 여론조사(…
대선까지 50일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양당 후보의 지지율이 유례없는 초접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오차범위 내에서 예측불허의 승부를 벌이고 있다. 한국갤럽이 20일 발표한 대선 후보 4자 대결 여론조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지지율이 하락하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상승해 다시 초박빙 접전을 벌이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1주일만에 대선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이 후보는 지난 조사 대비 3%포인트(p)하락했고, 윤석열은 2%p 상승해 오차범위내에서 초박빙인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지지율이 오차 범위 안에서 접전을 벌이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0일 나왔다. 한국리서치가 KBS 의뢰로 지난 17~19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대선 후보 가상 대결’ 결과, 이 후보는 34…
대선을 50일 앞둔 18일 각종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오차범위 내로 치열한 접전을 벌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칸타코리아 조사…尹 32.8% vs 李 31.7% vs 安 12.2% 조선일보와 TV조선이 칸타코리아에 의뢰해 지난 15~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