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를 3주 앞둔 9일 발표된 여론조사에서 서울시장 자리를 두고 오세훈 서울시장이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보다 앞서는 것으로 조사됐다. MBC가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803명 중 ‘서울시장 선거에 공천이 확정됐거나 출마가 거론되는…
6·1 지방선거 충북지사 후보 여론조사에서 김영환 국민의힘 예비후보(67)가 지지도와 당선 가능성 모두 노영민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64)에 15% 포인트 이상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청주시장 후보 여론조사 역시 지지도와 당선 가능성 모두 이범석 국민의힘 예비후보(55)가 송재봉 민주…
6월 충북지사·청주시장 선거가 거대 양당 간 맞대결로 치러지는 가운데 국민의힘 후보 지지도가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모두 10% 이상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충북기자협회가 에이스리서치에 의뢰해 시행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충북지사 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국민의힘 김영환 현 윤석열…
6·1 지방선거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서울시장 선거에서 현직 서울시장인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앞서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일 나왔다.아울러 경기도지사 선거에선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가 김동연 민주당 후보를 오차 범위 내에서 앞서고 있는 것…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이 2일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에게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안 위원장도 출마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차기 당권과 대권을 모두 노리는 안 위원장이 이번 보궐선거를…
6·1 지방선거 강원지사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 김진태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후보에게 오차범위 밖에서 우세한 것으로 27일 나타났다. 충남지사 선거에선 민주당 소속 현직 양승조 지사와 국민의힘 김태흠 후보가 오차내 접전인 것으로 조사됐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MBN 의뢰로 …
민선 8기 충남지사 선거에 나선 국민의힘 김태흠 국회의원(59)의 지지도가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현 지사(63)를 오차범위 안에서 앞서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MBN 의뢰로 지난 25일과 26일 충남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805명을 대상으로 6·1 충…
6·1지방선거 최대 격전지인 경기도지사 후보 자리를 놓고 벌인 국민의힘 경선에서 초선의 김은혜 의원이 4선 출신 대선 주자급인 유승민 전 의원을 꺾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을 지낸 김 의원과 당내 대선 후보 경선에서 윤 당선인과 경쟁한 유 전 의원이 맞붙은 결과 김 의원이 …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가상 양자대결에서 오세훈 현 시장이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누가 나오든 과반을 점하며 압도하는 것으로 13일 나타났다. 송영길 전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강행으로 내홍에 빠진 민주당이 ‘전략선거구 지정’이란 카드를 꺼내들었지만 송 전 대표 뿐 아니라 박주민, 이낙…
6·1 지방선거 경기지사 가상 양자대결에서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가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을 상대로는 우세를 점했지만 ‘윤석열의 입’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과는 초접전을 벌이는 것으로 13일 나타났다. 이재명 상임고문이 경기지사를 지냈던 경기도에서 여야가 초접전을 벌이는 가운데, 가…
오는 6·1 지방선거가 5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민의힘 후보에게 투표하겠다는 응답이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투표하겠다는 응답을 오차범위 밖에서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2일 나왔다. 여론조사기관 한국리서치가 KBS 의뢰로 지난 9~11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
6월1일 실시되는 제8회 지방선거와 관련해 경기지사 선거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 소속 김은혜 국회의원이 같은 당 유승민 전 의원과 범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분류되는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를 오차범위 내에서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경인일보가 여론조사전문기관 모노리서치에 의뢰…
6·1 지방선거 경기지사 후보로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와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이 맞붙을 경우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이는 것으로 4일 나타났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아시아경제 의뢰로 경기도에 사는 만 18세 이상 성인 100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김동연 대 유승민’ 가상 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