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이 서울 탈환을 눈 앞에 두고 있다. 4년 전 서울 25개 구청장 중 서초구 단 한 곳만을 차지했던 국민의힘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오세훈 후보의 당선은 물론 “구청장 3분의 2 이상 탈환”이라는 목표를 세운 상황. 반면 민주당은 4년 전과 달라진 서울 민…
국회의원 금배지를 떼고 지방자치단체장에 도전한 여야 의원들의 희비(喜悲)가 엇갈렸다. 국민의힘은 웃었고, 더불어민주당은 울었다. 민주당 송영길·이광재 후보는 울었고, 국민의힘 홍준표·김은혜 후보는 웃었다. 1일 오후 공개된 6·1 지방선거에 대한 지상파 방송 3사(KBS·MBC·SB…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방송3사 공동 출구조사’에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크게 앞서는 것으로 예측됐다. 1일 KEP(KBS·MBC·SBS) 공동 출구조사 결과, 오 후보는 58.7%의 득표율을 얻어 40.2%를 기록한 송 후보에 18.5%포인…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방송3사 공동 출구조사’에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크게 앞서 당선이 유력한 것으로 예측됐다. 이날 KEP(KBS·MBC·SBS) 공동 출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오 후보의 예상 득표율은 58.7%, 송 후보는 40.2…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본투표일인 1일 ‘서울 최초 3선 교육감’이 탄생할지 ‘현직 프리미엄을 끊어낸 새로운 교육감’이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교육계에서는 이번 교육감 선거에서도 현직 서울시교육감인 조희연 후보가 우세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통상 교육감 선거는 정당 공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1일 “가족이 모두 하나가 돼 뛴 선거였다”며 선거운동에 함께 한 아내에게 고마움과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송 후보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 당일인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부인 남영신씨가 홀로 지하철역 승강장 입구에서 지나는 시민들을 향…
6·1지방선거 서울시장 선거는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를 앞서고 있다는 것이 여야의 공통된 분석이다. 하지만 여야는 투표 하루 전인 31일까지 서울 공략에 공을 들였다. 2년 뒤 총선까지 생각한다면 25개 구청장 선거의 중요성도 서울시장 선거 못지않기 때문이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31일 오후 8시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6·1 지방선거 마지막 선거 유세를 펼쳤다. 오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첫날에 이어 마지막 유세에서도 ‘약자와의 동행’을 강조했다. 오 후보는 “이번 선거에 임하면서 1호 대표 공약으로 ‘주거 생계 교육 의료…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지난해 서울시의회 시정질문에서 ‘김포공항 이전’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발언을 했다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선동하는 악질 사기”라고 비판한 가운데 오 후보는 “외교적 언사”라고 반박했다. 오 후보는 31일 성북구 월곡역 유세에서 …
6·1지방선거 서울시장 선거는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를 앞서고 있다는 것이 여야의 공통된 분석이다. 하지만 여야는 투표 하루 전인 31일까지 서울 공략에 공을 들였다. 25개 구청장 선거의 중요성도 서울시장 선거 못지않기 때문이다. 여권 관계자는 “2년 뒤 총…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31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지난해 서울시장 재직 시절 ‘김포공항 이전’에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았다가 이제야 반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를 두고 오 후보는 “무리수를 두는 것 같다”고 일축했다. 송 후보는 이날 오전 성동구 왕십리역에서…
“살만한 집 더 많이, 더 빨리 공급하겠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후보) “약자와 동행하는 서울시를 만들겠다.”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 6월1일 서울시장 선거에 뛰어든 송영길 후보와 오세훈 후보가 31일 선거운동 마침표를 찍는다. 송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부동산 공급 확대’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문재인 전 대통령께서 쉬고 계신 양산 사저에 수많은 우익 단체들이 대통령을 못살게 굴고, 확성기 방송을 해대고 있는데 이거 송영길이 당선되면 없어지지 않겠나”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송 후보는 30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 젊음의 거리 유세에서 “제가 …
6·1지방선거 본투표를 이틀 앞둔 30일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는 상대적으로 야권 지지세가 강한 서울 서남권을 중심으로 10개구를 훑는 강행군을 펼쳤다. 이에 맞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는 서울 소재 대학 캠퍼스들과 신촌 지역을 돌며 젊은층 표심 잡기에 집중했다. 오 후보는 이날…
6·1지방선거 본투표를 이틀 앞둔 30일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는 상대적으로 야권 지지세가 강한 서울 서부권을 중심으로 10개구를 훑는 강행군을 펼쳤다. 이에 맞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는 서울 소재 대학 6곳과 신촌 지역을 돌며 젊은층 표심 잡기에 집중했다. 오 후보는 이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