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사진)이 6·1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로 출마를 선언한 유영하 변호사에 대해 8일 “제가 못 다한 꿈을 저의 고향이자 유 변호사의 고향인 대구에서 저를 대신해 이뤄줄 것으로 믿고 있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이 유 변호사 후원회장을 맡은 후 공개 지지 선…
박근혜 전 대통령이 6·1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로 출마를 선언한 유영하 변호사에 대해 8일 “제가 못 다한 꿈을 저의 고향이자 유 변호사의 고향인 대구에서 저를 대신해 이뤄줄 것으로 믿고 있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이 유 변호사 후원회장을 맡은 후 공개 지지 선언을 한…
6월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가 50여일 남은 상황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이 대구시장 선거에 출마 선언한 유영하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 등장했다. 유영하 예비후보의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박 전 대통령은 유 후보에 대해 “제가 이루고 싶었던 꿈은 다 이루지 못하였지만 못 다한 이러한 꿈들을 …
대구시장에 출마한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8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측근인 유영하 대구시장 예비후보를 지지한 것과 관련해 “전직 대통령 팔이”라며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대구시장 경선이 정책 대결의 장이 아니고 전직 대통령 팔이, 대통령 당선…
차기 대구시장 유력 후보로 꼽히는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대구 수성구을)이 “의사 전달 과정에서 혼선이 있었다”며 ‘대구시청 이전 재검토’ 발언에 대한 수습에 나섰다. 홍 의원은 7일 대구 중구 삼덕동 경선준비사무소에서 대구시청 이전과 관련된 기자회견을 열고 “(시장에 당선된다면) 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유영하 변호사가 1일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미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과 김재원 전 최고위원에 이어 ‘박심(朴心)’을 업은 유 변호사까지 출사표를 내면서 대구시장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유 변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유영하 변호사가 1일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미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과 김재원 전 최고위원에 이어 ‘박심(朴心)’을 업은 유 변호사까지 출사표를 내면서 대구시장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유 변호사는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대선 경선과정에서 치열하게 싸운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이 한날 한시에 지방선거 출마선언을 했다. 이들이 당선돼 윤석열정부의 국정동력이 될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일 뉴시스 종합결과, 홍 의원과 유 전 의원은 지난달 31일 각각 6·…
정치판에서 산전수전, 공중전까지 다 겪었던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사소한 선거법 규정을 “착각했다”며 고개 숙이는 일이 벌어졌다. 검사, 5선의원, 원내대표, 당 대표, 경남지사, 제1 보수정당 대선후보 등 화려한 이력의 홍 의원은 31일 밤 자신의 SNS를 통해 ‘깜박’ 실수를 인…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31일 “개혁보수의 정치를 경기도에서 꽃피우겠다”며 6월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에 출마한다고 공식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전 지사의 빈자리 사수에 사활을 건 가운데 국민의힘에서도 대권주자급 후보가 출사표를 던지면서 경기도가 6·1 지방선거의 핵심 승…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대구 수성구을)이 31일 6·1 지방선거에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러나 홍 의원이 국회의원직 사퇴 시점을 밝히지 않아 대구 수성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실시 여부를 알 수 없게 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국회의원 등 현직 선출직이 6월1일 실시…
권영진 대구시장이 오는 6·1지방선거에 불출마를 선언했다.권 시장은 30일 오전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구시장 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권 시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윤석열 정부와 함께 대구의 더 큰 발전과 성공을 이뤄내야 하는 중차대한 시점에 어떻게 하는 것이 …
대구시장에 출마하는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29일 “100m달리기를 하는데 (상대방은) 10m를 뛰어주고 하는 경기가 공정과 상식에 부합하느냐”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말하며 “내가 우사인볼트냐”고 꼬집었다. 그는 “내가 무슨 잘못을 했기에 벌점까…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에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최고위원직을 사퇴했다. 김 예비후보는 28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오늘 최고위원 사퇴서를 대구시당을 통해 팩스로 중앙당에 전달했다”고 …
대구시장에 출마하는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28일 당 최고위원회의와 공천관리위원회에 “특정기간 일부만 대상으로 하는 페널티 부과는 부당하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제출했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자신이 제출한 의견서를 공개했다. 그는 의견서에서 “지난 21일 최고위원회의 의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