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심민 임실군수 후보(75·사진)가 더불어민주당 강세 지역인 전북에서 무소속으로 3선 고지에 올랐다. 심 후보는 6·1지방선거 개표 결과 7540표를 득표해 7364표를 얻은 더불어민주당 한병락 후보(68)를 176표 차로 이기고 당선됐다. 심 당선자는 2004년 재·보궐선…
김윤태 전북교육감 후보가 자신의 선거공보물 등에서 ‘이재명’이란 명칭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 전주지법 제21민사부(부장판사 조지환)는 25일 천호성 후보가 김 후보를 상대로 낸 명칭사용금지 등 가처분 신청을 일부 인용했다. 앞서 지난 20일 천 후보 측은 김 후보가 선거공보, 선…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장수군수 경선 과정에서 불거진 대리 투표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특정 후보 측 자원봉사자를 구속했다. 전북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A후보 측 자원봉사자 B(50대)씨를 구속했다고 25일…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인사올리겠습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9일 오전. 전북지역 주요 네거리마다 승기를 잡겠다는 의지를 품은 후보들의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후보들은 출근길에 나선 시민들을 향해 두 손을 높이 흔들거나, 고개를 숙이며 인사를 …
6·1지방선거 전북도의원 선거에서 22명이 투표 없이 당선된다. 15일 전북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13일 6·1지선 후보 등록을 마감한 결과 36개 전북도의원 선거구 가운데 22곳에서 무투표 당선자가 나왔다.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후보자 수가 의원 정수를 넘지 않을 경우 투표 …
전북지역 더불어민주당 기초단체장 경선에서 1위를 차지한 후보 14명이 27일 발표됐다. 하지만 경선에서 탈락한 일부 예비후보들이 1위 후보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진통이 예상되고 있다. 가장 큰 논란이 일고 있는 곳은 완주군이다. 이날 완주군수 경선에서는 국영석 후…
더불어민주당 당내 경선이 사실상 본선이나 다름없는 광주·전남·전북 지역에서 6·1 지방선거에 나서는 민주당 후보를 선출하는 열기가 뜨겁다. 광주 지역의 최대 관심사는 26일 나오는 광주시장 경선 결과다. 광주시장 경선에는 2018년 지방선거에 이어 이용섭 광주시장과 강기정 전 청와대…
더불어민주당 전북도지사 후보 경선 투표 결과 김관영, 안호영 후보가 결선에 진출했다. 경선에 함께 참여한 김윤덕 후보는 탈락했다.23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치러진 경선 투표에서 과반(50%)을 넘어선 후보는 나오지 않았다. 경선은 안심…
더불어민주당 전북도지사 후보를 뽑는 경선의 날이 밝았다. 민주당은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전북도지사 후보를 뽑는 경선을 실시한다. 20일은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PC 등을 통해 권리당원이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21~22일은 권리당원과 도민(안심번호 선거인단)이 투표한다.…
국민의힘 김경민 전북 전주시장 예비후보가 첫 공약으로 청년일자리 10만개 창출을 공약했다. 김경민 전주시장 예비후보는 19일 전주시청 브리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주를 드론산업을 포함한 디지털 플랫폼 중심도시로 만들겠다”면서 디지털전사 10만명 육성을 언급했다. 그는 “행정…
더불어민주당 전북도지사 후보자 공천심사에서 송하진 도지사가 컷오프(공천배제)된 가운데 지지자들의 반발이 커지고 있다. 송 지사의 지지자들은 17일 전북도의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재심위원회는 시스템 공천 원칙과 도민의 의사를 존중해 송하진 지사를 경선에 참여시키라”고…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전북도지사에 출마하는 김관영 예비후보가 14일 정읍발전을 위해 준비한 7대 공약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정읍시가 사활을 걸고 추진 중인 첨단의료산업단지조성사업은 암환자 등 불치병으로 고통받는 분들의 치료를 위해 병원 등의 시설을 짓고 동시에 첨단의…
유성엽 전북지사 예비후보가 “노인수당 50만원으로 폐지 줍는 노인 없는 전북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유 예비후보는 11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든 노인세대에 대한 우리 사회의 존경심과 공경심이 희미해 진지 오래됐다. 심지어 노인자살률은 세계 1위,…
더불어민주당 전북지사 경선에 나선 김윤덕 출마예정자(전주갑 국회의원)가 “전북을 청년기회 특별도로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김윤덕 출마예정자는 11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구청년지원단 신설 등 청년이 정책을 직접 주관하고 도지사가 직접 챙기는 정책 실…
6월 지방선거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전북 일부 군수 예비후보들이 지금의 휴대전화를 이용한 여론조사가 청구지 변경을 통한 ‘조작’행위라며 고발과 함께 당 차원의 공천심사 방법 변경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돈승(완주), 최기환(순창), 한병락(임실), 양성빈(장수) 군수 예비후보들은 1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