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공직선거후보자 추천관리위원회(공관위) 면접일정이 하루 연기됐다. 12일 전남도당에 따르면 당초 이날 전남 22개 시군 기초단체장 경선후보자 면접을 시작으로 17일까지 광역·기초의원 후보 면접을 마칠 예정이었다. 하지만 서류 심사가 12일 오전까지 이어지면서 공…
대선 패배 후 6·1지방선거 쇄신 공천을 표방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이 최대 지지지역인 전남에서 공천 방식을 놓고 내홍을 겪고 있다.일부 기초자치단체장 선거구에서 당의 공식 조직인 공직선거후보자 추천관리위원회(공관위) 검증을 ‘패싱’하고 여론조사만으로 예비경선과 본경선을 치르는 것을 추…
이정현 전 새누리당 대표(63·국민의힘)가 4일 6·1지방선거 전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식으로 전남을 변화시키기 위해 전라남도 도지사 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27년간 전남 정치는 경…
윤병태 전 전남도 정무부지사가 6·1지방선거 나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윤 전 부지사는 29일 오후 2시 나주청소년수련관 일송정에서 나주시장 선거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검증된 경제·예산 전문가로 침체된 나주 경제를 되살리고 시민들이 보다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출마…
더불어민주당 1명 vs 국민의힘 4명. 6·1 지방선거 출마가 거론되고 있는 한 광역자치단체의 단체장 후보군 숫자다. 국민의힘 후보군이 압도적인 점을 보면 대구·경북 등 영남권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민주당의 최대 지지기반인 전라남도의 상황이다. 전남지사 선거를 앞두고 민주당은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