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서울시장 후보 선출을 위해 ‘원샷 경선’을 실시하자고 제안했다. 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발표된 비대위의 서울시장 경선 일정을 보니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며 “저나 송영길 후보님 중 결선 진출을 하게 되면 의원…
6월 1일 지방선거 대구시장 선거에 나갈 국민의힘 후보로 홍준표 의원이 확정됐다.국민의힘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대구·강원·제주 광역단체장 후보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홍 의원은 현역 의원 출마 감산을 적용해 최종 49.46%를 얻어 26.43%의 김재원 전…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 경선이 23일 본격적인 막을 올렸다. 이용섭 현 광주시장과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4년 만에 맞대결하는 데다 초박빙 접전 양상이라 경선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광주시장 경선은 이날부터 26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경선 결과는 경선이 마무리되는 2…
6·1지방선거에 출마할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변인을 지낸 김은혜 의원(사진)이 22일 최종 선출됐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경기·인천·울산·경남 광역단체장 후보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지방선거의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도에서는 초선인 김…
더불어민주당이 22일 6·1지방선거 강원도지사 후보로 이광재 의원을 전략공천했다. 민주당은 또 이날 서울시장 추가 후보 접수를 마감하고 본격적인 경선에 돌입했다. 민주당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가 끝난 뒤 “전략선거구로 지정된 강원에 이 의원의 공천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당초 강원은 공…
6·1지방선거 최대 격전지인 경기도지사 후보 자리를 놓고 벌인 국민의힘 경선에서 초선의 김은혜 의원이 4선 출신 대선 주자급인 유승민 전 의원을 꺾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을 지낸 김 의원과 당내 대선 후보 경선에서 윤 당선인과 경쟁한 유 전 의원이 맞붙은 결과 김 의원이 …
국민의힘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2일 일부 지방선거 기초단체장 공천자와 경선지역 1차 탈락자 등을 발표하기로 한 방침을 번복하는 등 지방선거 공천에 난항을 겪고 있다. 경북도당 공관위는 이날 오후 제 7차 회의를 갖고 기초단체장 선거구 23곳 중 14곳에 대해 당원선거인단 50%…
더불어민주당은 22일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로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 김진애 전 의원을 우선 경선 대상자로 선정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은 당의 권유로 경선 참여 여부를 고심 중이다. 민주당은 박 전 장관이 이날 중 출마 의사를 확정할 경우 경선 진출자에 …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인 이원욱 의원은 22일 비상대책위원회의 송영길·박주민 서울시장 공천 배제 철회와 관련, “책임정치는 좌초되고 말았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선패배 부동산 문제 책임자는 출마가 부적절하다고 수차례 지적해왔던 박지현 비대위원장의 …
6·1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에 출마했던 유승민 전 의원이 경선 패배 뒤 “여기가 멈출 곳입니다. 제가 사랑하는 이 나라를 위하는 새로운 길을 찾겠습니다”라며 심경을 밝혔다. 유 전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바보처럼 또 졌다. 권력의 뒤끝이 대단하다”라…
6·1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역 기초단체장 공천에서 배제된 일부 예비후보들이 재심을 청구하는 등 반발하고 나섰다. 민주당 경기도당은 22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기초단체장 3차 공천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이 가운데 현역인 윤화섭 안산시장과 박승원 광명시장, 수원시장에…
6·1지방선거에 출마할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변인을 지낸 김은혜 의원이 22일 최종 선출됐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경기·인천·울산·경남 광역단체장 후보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지방선거의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도에서는 초선인 김 …
국민의힘이 22일 경기도지사 후보로 김은혜(성남분당갑) 의원을 확정함에 따라 선거구도가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김 의원은 이날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앞으로 40일, 말보다 발로 뛰는 김은혜를 보여드리겠다. 경기도의 철의 여인이 되겠다”며 “본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 잘 사는 경…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가 23일 결정된다. 22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김재원 전 최고위원, 유영하 변호사, 홍준표 의원(가나다 순)이 참여한 경선 투표가 21일 시작돼 이날까지 진행되고 있다. 국민의힘은 책임당원 투표와 여론조사 결과를 합산해 최종 후보를 확정할 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