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울산시장 최종 경선 후보에서 탈락한 박맹우 전 울산시장이 무소속 출마를 공식화했다. 박맹우 울산시장 예비후보는 1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을 떠나 무소속으로 울산시장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에서 발표한 울산시…
음주운전 전력으로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으로부터 부적격 판정을 받은 박시종 광주광산구청장 예비후보에 대해 중앙당 결정이 최종 나오지 않아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민주당 광주시당은 14일 “어제 광산구청장 박시종 후보의 이의신청에 대한 정보 전달 과정에서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에…
“신라시대 골품제로 따지면 성골과 진골의 싸움이다. 적자와 서자의 싸움으로도 볼 수 있다. 당심과 민심이 누구를 더 지지할지 궁금하다.” 국민의힘 충북지사 경선을 바라본 한 지역 정치인의 분석이다. 옛 신분제까지 인용해 전망을 내놓은 이유는 이번 경선의 묘한 대결 구도 때문이다. …
국민의힘 충북도당의 류한우 현 군수 단수 공천 결정에 반발한 김문근·김광표 단양군수 선거 예비후보가 중앙당에 재심을 신청했다. 14일 단양군청에서 기자회견을 연 이들은 “충북도당 공천심사위원회(공심위)의 결정을 보면 공천 혁신과 시스템 공천이 과연 우리 당에 존재하는지 의구심을 가질…
여야가 6·1 지방선거에서 ‘기초의원 3인 이상 중대선거구제’를 전국 11개 선거구에서 시범 도입하기로 합의했다.14일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와 양당 정개특위 간사인 김영배, 조해진 의원은 국회에서 이 같이 합의하고 합의문을 발표했다.양당은 “기초의원선거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4일 전원 합의로 강원도지사 후보로 황상무 전 KBS 앵커를 단수 추천하기로 결정했다. 김진태 전 의원은 컷오프됐다. 김행 공관위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을 만나 “한 분이 컷오프 되니까 자연스레 다른 분으로 결정됐…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은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로 이낙연 전 대표 이름이 거론 되는 건 사실이라며 이 전 대표의 출마 가능성을 열어 놓았다.유 전 총장은 1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민주당이 서울을 전략공천 지역으로 결정한 가운데 후보군으로 이낙연, 정세균 전 총리…
6월1일 강원도지사 선거에 나설 국민의힘 후보로 황상무 전 윤석열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언론전략기획단장이 선정됐다.김행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나 “강원도지사 후보로 황상무 후보를 단수 추천하기로 결정했다. 표결 없이 공관위원 전원 합의의 결과다”고 말했다…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는 6·1지방선거 대구시장에 유영하 변호사가 출마를 선언하면서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과 김재원 전 최고위원이 곤혹스러워하고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13일 조 대표는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홍 의원은 유 변호사가 나올 줄 생각도 못 했…
여권의 원로 정치인 유인태 전 국회사무총장이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이낙연 전 대표가 서울시장 후보 추대된다면 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 전 총장은 1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 전 대표가 후보로) 거론이 되는 모양”이라며 “응할 의무가 있다고 …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는 대구시장 선거에 ‘유영하’라는 돌출 변수가 등장,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과 김재원 전 최고위원이 상당히 골치아파하고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 대표는 13일 YTN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홍준표 의원은 유영하 변호사가 나올 줄 생각도 못 했다”며 “아…
국민의힘은 13일 6·1 지방선거 6개 시·도 단체장 중 6개 지역 경선 후보자를 확정했다. 8명의 후보가 몰려 가장 치열한 경쟁을 펼쳤던 대구시장 경선은 김재원 전 최고위원, 유영하 변호사, 홍준표 의원 간 3파전으로 치러진다. 김행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오후 기자…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가상 양자대결에서 오세훈 현 시장이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누가 나오든 과반을 점하며 압도하는 것으로 13일 나타났다. 송영길 전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강행으로 내홍에 빠진 민주당이 ‘전략선거구 지정’이란 카드를 꺼내들었지만 송 전 대표 뿐 아니라 박주민, 이낙…
6·1 지방선거 경기지사 가상 양자대결에서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가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을 상대로는 우세를 점했지만 ‘윤석열의 입’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과는 초접전을 벌이는 것으로 13일 나타났다. 이재명 상임고문이 경기지사를 지냈던 경기도에서 여야가 초접전을 벌이는 가운데, 가…
국민의힘 경기도의회 의원 7명 전원이 6·1지방선거 경기도지사에 출마한 김은혜 의원 지지를 선언했다. 도의원들은 13일 오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의원이 ‘도민이 염원하는 경기도지사 적임자’라고 확신하며, 경기도지사 후보로 김 의원을 지지한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