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지방선거 압승과 관련해 겸손 모드를 취하고 있다. 오만하게 비쳐지는 것을 경계하며 2년 앞으로 다가온 총선을 대비하는 모습이다. 지방선거 다음 날인 2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 회의에서는 감사 인사와 함께 겸손하겠다는 발언 등이 나왔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6·1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가 8년 만에 전라남도의회에 입성했다. 2일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지방선거에서 전남도의원은 지역구 의원 55명과 비례대표 6명 등 61명이 선출됐다. 성별로 보면 남성이 51명, 여성이 10명이다. 지난 지방선거에 이어 전남도의원에 당선된 후보…
‘진보 저격수’로 불리는 국민의힘 김진태 전 의원(57)이 ‘노무현의 남자’인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전 의원(57)을 누르고 강원도지사에 당선됐다. 김 전 의원은 54.07%를 득표해 45.92%를 얻은 이 전 의원을 8.15%포인트 차로 이기고 내년 출범할 강원특별자치도의 첫 도지사가…
충북 제천시의원 선거에서 고작 4표 차로 당락이 갈리는 등 이번 6.1지방선거에서도 초박빙 승부 선거구가 속출했다. 2일 선관위에 따르면 제천시의원 제천나 선거구의 국민의힘 김진환 후보는 2710표를, 더불어민주당 김병권 후보는 2706표를 각각 득표하면서 김진환 후보가 선거구 득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17개 광역단체장 선거에서 12곳의 당선을 확정 지으며 압승을 거둔 국민의힘이 “저희에게 주신 큰 권한과 신뢰, 절대 오만하지 않고 겸손하게 받들겠다”고 말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6·1 지방선거 결과에 대해 “국민께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국민의힘의 압승으로 끝난 6·1 지방선거에 대해 “패배를 인정하고 원인을 분석해 받아들이며 그 원인된 문제를 제거하고 새로운 단계로 발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픈 패배였다. 대통령선거를 지고도 아무 일도 없었…
국민의힘이 대전지역 선거에서 압승한 데는 무엇보다 더불어민주당의 공천과 경선갈등이 컸다는 분석이 나온다. 2일 중앙선건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대전시장 선거에선 국민의힘 이장우 후보가 51.19%를 득표해 현 시장인 허태정 후보(48.80%)를 따돌리고 당선장을 거머쥐었다. 민선4기 당…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승리한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인천 계양을 보선 선출에 대해 “축하드려야 한다. 국회 처음 입성하시니까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 것 아닌가”라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6·1지방선거에서 ‘긴급 수혈’된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가 현직 도지사를 꺾고 당선됐다. 김 당선인은 불과 3개월 전만 해도 충남지사 후보로 거론조차 되지 않았다.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목표로 했던 김 당선인은 원내대표 선거에 집중하고 있었다. 하지만 지방선거가 채 2달도 …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2일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이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것에 대해 “상처뿐인 영광”이라며 “굉장한 내상이 왔다”고 평가했다. 조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6·1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참패 원인 중 하나…
국민의힘이 보수정당의 불모지 호남에서 더불어민주당에 이어 제2당으로 올라섰다. 국민의힘 단체장 후보들은 6·1지방선거에서 두 자릿수 역대 최고 득표율을 경신했고, 정당 득표에선 2위를 차지해 광역의회 입성에 성공했다. 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이번 선거에서 광…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이 압승을 거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강성 지지자들이 박지현 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한 책임론을 제기하고 나섰다.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 출신 김용민 평화나무 이사장은 1일 페이스북을 통해 “박지현이라는 역대급 진상의 패악질은 분명히…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이 첫 국회 입성에 성공했다. 하지만 당 내에서는 6·1 지방선거 참패를 두고 이 위원장을 공개 저격하는 비판의 목소리가 터져나오고 있다. 민주당 이원욱 의원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친구. 상처뿐인 …
국민의힘 내에서 0.15%포인트(p) 차로 경기지사 선거를 두고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와 강용석 무소속 후보의 단일화에 대한 서로 다른 해석이 나왔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2일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김 후보가) 이기는 것으로 예측됐다가 뒤집히니까 많이 안…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2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가 패배한 것에 대해 “(무소속) 강용석 후보와 단일화했으면 어땠을까 생각도 든다”고 말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김은혜 후보가) 이기는 걸로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