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이 6·1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로 출마를 선언한 유영하 변호사에 대해 8일 “제가 못 다한 꿈을 저의 고향이자 유 변호사의 고향인 대구에서 저를 대신해 이뤄줄 것으로 믿고 있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이 유 변호사 후원회장을 맡은 후 공개 지지 선언을 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경선룰’ 문제를 논의하자며 조정식 의원(시흥시을)이 다른 주자들에게 제안한 협상회의체 구성이 결국 무산됐다. 시일이 촉박할 뿐만 아니라 실무자들이 만나서 될 사안이 아니라는 점, 상당한 비용부담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실효성이 낮다는 판단이 작용했기 때문이다…
6월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가 50여일 남은 상황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이 대구시장 선거에 출마 선언한 유영하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 등장했다. 유영하 예비후보의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박 전 대통령은 유 후보에 대해 “제가 이루고 싶었던 꿈은 다 이루지 못하였지만 못 다한 이러한 꿈들을 …
경기도지사 선거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전 수원시장이 “비대위의 무능으로 지방선거 전체 판이 망가질 위기에 처했다. 당원과 지지층에게 실망감만 안기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민주당과의 합당 후 경기지사 경선에 나서는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 띄우기가 도를 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서울시장 예비 후보자로 등록한 송영길 전 대표와 충북지사 예비 후보자로 등록한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 등을 직격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8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전날 마감된 6·1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후보 공모를 두고 “부동산 문…
경기도지사에 출사표를 던진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이 ‘지옥철’을 타고 국민의힘 공천 면접을 보러간 소감을 SNS에 밝혔다. 김 의원은 “수도권 광역교통체계를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에 공천 신청한 김은혜 의원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내 제8회 전국동시지…
‘4선 시장’ 도전을 선언한 오세훈 서울시장은 8일 “신(新) 정부와 잘 호흡을 맞춰서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는 그런 지방선거가 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 많은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광역단체장 …
오세훈 서울시장은 8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의 서울시장 선거 출마에 대해 “어떤 분이 후보로 나오시든 정정당당하게, 시민들께 희망을 드릴 수 있는 좋은 정책 대결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힘 ‘…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8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측근인 유영하 대구시장 예비후보 지지 선언을 한 것을 두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구 시장 경선이 정책 대결의 장이 아니고 전직대통령 팔이, 대통령 당선자 팔이 선거로…
대구시장에 출마한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8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측근인 유영하 대구시장 예비후보를 지지한 것과 관련해 “전직 대통령 팔이”라며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대구시장 경선이 정책 대결의 장이 아니고 전직 대통령 팔이, 대통령 당선…
국민의힘이 6·1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강용석 변호사(사진)의 복당을 불허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7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강 변호사 복당안에 대해 투표한 결과 다수의 반대로 최종 복당을 불허하기로 결론 내렸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최고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최고위원들…
“적어도 도지사를 하겠다면 경기도가 안고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최소한 고민이 그동안 있었어야 하는 게 정상이다.”(국민의힘 김은혜 의원) “이번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윤심(尹心)’ ‘명심(明心)’ ‘박심(朴心)’ 이런 게 아니라 경기도민들의 민심(民心)…
더불어민주당의 6·1지방선거 후보 경선 대진표의 윤곽이 드러났다. 서울이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 등 6명이 후보에 등록하며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인천과 부산, 대구, 전남, 충북은 후보자가 한 명으로 나타났다. 민주당의 6·1지방선거 광역시도 단체장 후보 접수 마감일인 이…
“적어도 도지사를 하겠다면 경기도가 안고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최소한 고민이 그동안 있었어야 하는 게 정상이다.”(국민의힘 김은혜 의원) “이번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윤심(尹心)’, ‘명심(明心)’, ‘박심(朴心)’ 이런 게 아니라 경기도민들의 민심…
더불어민주당의 6·1 지방선거 후보 경선 대진표의 윤곽이 드러났다. 서울이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 등 6명이 후보에 등록하며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인천과 부산, 대구, 전남, 충북은 후보자가 한 명으로 나타났다. 민주당의 6·1 지방선거 광역시·도 단체장 후보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