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오는 2일부터 3일 간 지방선거 공천 공고를 실시하고, 4일부터 전국 시도당을 통해 각급 선거별로 공천접수를 시작한다. 이달 말까지는 공천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행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광역단체장은 중앙당에서 6일까지 …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표가 전날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에게 “아마 경기도에서 세금 1원도 안 내보셨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1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아마 대구시장에 출마하셨더라면 누구나 납득하셨을 것”이라며…
경기도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한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정계은퇴를 확실하게 마음 먹고 있었다”며 사실 정치판을 떠날 생각이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험지’ 경기도에서 꼭 이겨야 한다는 주변의 강권을 이기지 못해 선거전에 뛰어들게 됐지만 가족들의 반대가 심했다고 털어 놓았다. 유 …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에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경기도에 연고가 없다’는 지적에 “한국 축구가 4강에 올라갈 때 히딩크 감독이 대한민국 국적을 가져서, 연고가 있어서 4강을 만든 게 아니지 않나”라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1일 CBS라디오 ‘김현정…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대선 경선과정에서 치열하게 싸운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이 한날 한시에 지방선거 출마선언을 했다. 이들이 당선돼 윤석열정부의 국정동력이 될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일 뉴시스 종합결과, 홍 의원과 유 전 의원은 지난달 31일 각각 6·…
정치판에서 산전수전, 공중전까지 다 겪었던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사소한 선거법 규정을 “착각했다”며 고개 숙이는 일이 벌어졌다. 검사, 5선의원, 원내대표, 당 대표, 경남지사, 제1 보수정당 대선후보 등 화려한 이력의 홍 의원은 31일 밤 자신의 SNS를 통해 ‘깜박’ 실수를 인…
金 “정치교체 이재명과의 약속 지킬 것”… 안민석-조정식-염태영과 4파전金-安, 나란히 ‘이재명 마케팅’으로 승부‘이재명계 좌장’ 정성호 “李, 경선 뒤 지원”송영길 서울시장 ‘차출’ 놓곤 당내 찬반양론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과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표가 31일 나란히 경기도지사 출마…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31일 “개혁보수의 정치를 경기도에서 꽃피우겠다”며 6월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에 출마한다고 공식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전 지사의 빈자리 사수에 사활을 건 가운데 국민의힘에서도 대권주자급 후보가 출사표를 던지면서 경기도가 6·1 지방선거의 핵심 승…
박근혜 전 대통령의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가 6·1지방선거 출마 여부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연다. 유 변호사는 31일 “1일 오전 11시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그동안 고민했던 대구시장 선거에 대한 결심을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유 변호사는 최근 대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시장 출마를 …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과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표가 31일 나란히 경기도지사 출마 선언을 하면서 여권의 ‘경기도 대진표’가 완성됐다. 민주당이 6·1 지방선거에서 ‘경기도 수성’을 핵심 목표로 설정한 만큼 앞서 출사표를 던진 민주당 조정식 의원과 염태영 전 수원시장과의 치열한 4파전이…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오는 6월1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에 출마한다고 31일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깊이 생각했고 이제 저의 마음을 확고히 정했음을 보고한다. 저 유승민은 경기도지사 선거에 도전하겠다”고…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1일 민주당과 합당을 추진 중인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가 경기지사 출사표를 던진 것과 관련, “개인적으로 경기 전에는 룰을 바꾸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견제구를 날렸다. 6·1 지방선거 경기지사 출마를 선언한 안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출마…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대구 수성구을)이 31일 6·1 지방선거에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러나 홍 의원이 국회의원직 사퇴 시점을 밝히지 않아 대구 수성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실시 여부를 알 수 없게 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국회의원 등 현직 선출직이 6월1일 실시…
오는 6월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60일을 남겨두게 되는 내달 2일부터 지방자치단체장·교육감의 각종 행사 개최·후원이 금지된다.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일 전 60일부터 정당·후보자 명의의 선거 여론조사를 할 수 없고, 지자체장의 정당 정책 홍보 및 선거대책기구 등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6·1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선거일 전 60일인 다음달 2일부터 지방자치단체장·교육감의 각종 행사 개최·후원이 금지되고 정당·후보자 명의의 선거여론조사를 실시 할 수 없다고 31일 밝혔다. 선관위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장과 교육감 및 소속 공무원은 선거일 60일 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