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에 출마한 후보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돈 봉투, 대리투표 의혹이 제기되는 등 막판 선거전이 혼탁해지고 있다. 전남 담양군에선 무소속 김기석 담양군수 후보의 선거운동원 A 씨의 차량에서 돈 봉투 40여 개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30일 담양경찰서에 따르면 A 씨…
6·1지방선거 개표는 투표가 끝나는 1일 오후 7시 30분부터 전국에 마련된 개표소 255곳에서 진행된다. 3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선거 개표에는 개표사무원 9만5000여 명을 포함해 총 10만8000여 명이 투입된다. 투표율이 60.2%였던 2018년 지방선거 당시 개…
국민의힘이 30일 “국민의힘을 탈당한 무소속 후보에게는 복당은 없다”고 못 박았다. 허은아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공천을 받지 못한 일부 무소속 후보들이 선거운동 과정에서 ‘당선 후 복당하겠다’고 말하며 지역 유권자들의 표심을 혼란하게 하고 있다”면서 이 같이 …
6·1지방선거에 출마한 후보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돈 봉투, 대리투표 의혹이 제기되는 등 막판 선거전이 혼탁해지고 있다. 전남 담양군에선 무소속 김기석 담양군수 후보의 선거운동원 A 씨의 차량에서 돈봉투 40여개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30일 담양경찰서에 따르면 A 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이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6·1 지방선거에 출마하면서 배우자 재산을 실제보다 적게 신고한 것으로 확인된 것을 두고 김 후보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 위원장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선거관리위원회가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의 재산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인천계양을 국회의원 후보)와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쏘아올린 ‘김포공항 이전’ 공약이 6·1지방선거 막판 변수로 부상했다. 김포공항이 제주 부산 울산 여수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만큼 전국적 이슈로 확전되는 모양새다. ● 이재명 “철부지 …
“최소 광역단체장 9곳에서 승리하는 게 목표다”(국민의힘 김기현 공동선거대책위원장) “호남과 제주 4곳 외에는 우세하지 않은 선거 환경이다.”(더불어민주당 김민석 공동총괄본부장) 6·1지방선거를 이틀 앞두고 여야가 마지막 판세 분석을 토대로 목표 조정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17개…
6·1지방선거 본투표를 이틀 앞둔 30일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는 상대적으로 야권 지지세가 강한 서울 서부권을 중심으로 10개구를 훑는 강행군을 펼쳤다. 이에 맞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는 서울 소재 대학 6곳과 신촌 지역을 돌며 젊은층 표심 잡기에 집중했다. 오 후보는 이날 …
6·1지방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여야는 ‘최후의 접전 지역’ 3곳의 선거 결과가 이번 선거 승패를 좌우할 것으로 보고 총력전에 나섰다. 막판까지 판세를 예측하기 힘든 초박빙 승부가 펼쳐지고 있는 경기도지사 선거를 비롯해 충청권의 대전시장 선거, 그리고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거사무소 인근에서 낙선 목적으로 기자회견을 한 목사 등 9명이 검찰에 고발됐다. 인천시 계양구선거관리위원회는 30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교회 목사 A 씨 등 9명을 인천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또 계양을 보궐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30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철부지 악당”이라고 비판하자 오 후보는 “대장동 악당 따라가려면 철부지 악당의 갈 길이 아직 멀다” 맞받아쳤다. 오 후보는 이날 서울 관악구 유세 현장에서 “대장동에서 조 단위의 이익을 해가지고 그걸 …
6·1 지방선거의 부산시장 선거가 보수 분위기로 흐르면서 각 정당이 지지층 결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산시장 선거는 변성완(더불어민주당), 박형준(국민의힘), 김영진(정의당) 후보 모두가 별도의 경선과정 없이 단수추천되면서 ‘컨벤션 효과’를 누리지 못했고 지난 3월 치러진 대선…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는 30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거대책위원장과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과 관련해 “김포공항이 없어지면 피해는 제주만 보는 것이 아니다”라며 “부산도 직격탄을 맞는다”라고 비판했다. 박 후보는…
여야는 6·1 지방선거를 이틀 앞둔 30일 막판 표심잡기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이날 대전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현장회의를 열었고, 더불어민주당은 인천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가졌다.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인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의 선거사무소에서 사전투표율과 관련해 “…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가 30일 윤석열 정부의 지출 구조조정 내용을 비판하며 “윤석열 정부의 독주로부터 경기도민의 삶을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어제 윤석열 정부가 261개 보조 사업을 폐지 또는 감축, 통·폐합하는 역대 최고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