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를 이틀 앞둔 3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30일 “아직 투표까지 2일의 시간이 남아있다”며 “투표해달라. 투표해야 이긴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인천 계양구에 있는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총괄선대위원장·공동상임선대위원장 합동 기자회…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30일 서울 강남역 출근길 유세에서 눈물을 흘렸다. 김 후보는 6·1 지방선거를 앞둔 이날 오전 강남역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합동 유세를 했다. 김 후보는 이 자리에서 “서울에 오는 게 참 힘들다. 어쩌면 두 시간도 각오해야 해서 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두고 같은 당내 의견도 엇갈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걸린 현수막이라고 한다”며 김상균 화성시 라선거구 구·시·군의회의원 후…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다음 달 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1만4465개 투표소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발송한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의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로 확인하면 된다. 선거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이 김포공항 이전을 두고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비판하자 “세상물정 모르는 어린 철부지의 생떼”라고 맹비난했다. 이 위원장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세훈 후보께서 김포공항을 인천공항에 통합이전하자는 제 공…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이재명 계양을 후보 하나 살리기 위해 모두 다 죽자는 선거를 하고 있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30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이 후보 같은 분이 단 하루도 못 쉬는 병에 걸려서 결국 자기도 망하고 민주당…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은 박지현 위원장과 갈등설에 대해 선을 그으면서도 “당혁신 문제 등을 선거이후에 본격 논의하자고 했는데 박 위원장이 진행해 문제가 커졌다”며 이른바 ‘타이밍’을 아쉬워했다. 보다 젊고 깨끗한 당으로 만들자는 뜻에는 모두가 공감대를 가지고 있지만 지방선…
“사는 곳은 서울 금천구인데 왜 경기, 강원, 대전에 출마한 후보자들까지 전화가 오는지….” 직장인 정모 씨(34)는 최근 지방선거 출마자들로부터 전화와 문자메시지를 하루에 20건 이상 받고 있다. 그는 “평일 주말을 가리지 않고 계속 연락이 와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다”고 했다. 6…
6·1지방선거 사전투표율이 지방선거 사전투표율 중 가장 높은 20.62%로 집계됐다. 높은 사전투표율로 인해 최종 투표율이 2018년 지방선거(60.2%)를 뛰어넘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상황에서 여야 지도부는 마지막 주말 동안 경기도에 총출동했다. 최대 격전지인 경기 지역의 표심…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사진)이 공개적으로 요구한 ‘86(80년대 학번, 60년대생) 용퇴론’을 둘러싼 민주당 내홍이 발발 나흘 만인 28일 일단 임시 봉합됐다. 임박한 6·1지방선거에 악영향을 줄 것을 우려해 박 위원장과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대외적으로 손을 잡았…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거대책위원장과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공동으로 내놓은 ‘김포공항 이전’ 공약이 6·1지방선거 막바지 정책 쟁점으로 떠올랐다. 민주당 내에서도 “지난 대선 때 폐기한 공약을 굳이 재점화한다”며 내부 반발이 표출되는 가운데 …
“분열과 갈등만 키운 더불어민주당의 지방권력 독점을 저지하고 소통과 화합을 통한 새로운 번영의 제주시대를 열겠다.” 국민의힘 허향진 제주도지사 후보(사진)는 24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국책사업과 제주 현안을 차질 없이 해결하기 위해서는 윤석열 정부와 호흡을 맞춰야 한다”며 “항상…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제주가 변방이 아니라 세계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겠다.”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제주도지사 후보(사진)는 23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지역경제의 저성장 고착화, 희망을 잃어가는 청년들, 삶의 질 악화, 사회적 갈등 심화, 위협받는…
6·1지방선거 사전투표율이 지방선거 사전투표율 중 가장 높은 20.62%로 집계됐다. 높은 사전투표율로 인해 최종 투표율이 2018년 지방선거(60.2%)를 뛰어넘을 수 있는 관측이 나오는 상황에서 여야 지도부는 마지막 주말 동안 경기도에 총출동했다. 최대 격전지인 경기 지역의 표심을…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거대책위원장과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공동으로 내놓은 ‘김포공항 이전’ 공약이 6·1지방선거 막바지 정책 쟁점으로 떠올랐다. 민주당 내에서도 “지난 대선 때 폐기한 공약을 굳이 재점화한다”며 내부 반발이 표출되는 가운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