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두고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완전한 망언”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이재명 후보 측은 “이준석식 비방이 구역질 난다”고 응수했다. 이재명 후보는 앞서 김포공항을 인천국제공항으로 통합 이전해 인천 계양…
6·1 전국 지방선거의 사전투표율이 28일 오후 들어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당초 지선 역대 최고 사전투표율을 기록했던 제7회 지선을 넘어 큰 폭으로 최고 투표율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현재 추세라면 예년과 비슷한 20%대 초반 수준에 그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28일 “미워도 투표해서 잘하도록 권리를 행사하자”면서 6·1 지방선거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박 전 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DJ는 ‘좋은 정당에 투표하는 것도 행동하는 양심’이라 하셨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사전투표를 했다. 많은 시민들이 짧…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사전투표 둘째 날인 28일 6·1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실시되는 인천 계양구에서 사전투표를 마치고 “이재명이라는 거물 호소인에 맞서는 후보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계양에 왔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계산2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8일 인천 계양구 계산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6·1지방선거 사전투표에 나섰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과 박빙 대결을 벌이고 있는 윤형선 국민의힘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에 힘을 싣는 행보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계산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
박근혜 전 대통령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둘째 날인 28일 투표소를 찾아 한 표를 행사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 44분경 대구 달성군 유가읍 쌍계리 사저 인근의 유가읍 행정복지센터 2층에 마련된 사전투표소를 찾았다. 해당 사전투표소는 박 전 대통령이 머무는 …
제8회 전국 지방선거 사전투표 둘째날인 28일 초반부터 투표장에 사람들이 몰리면서 투표자가 500만명을 넘었다. 지난 4년 전 지선보다 2시간 빠른 속도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역대 지선 최고 사전투표율을 예상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전국 유권자 443…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이틀째인 28일 오전 9시 현재 전국 누적 투표율은 11.81%로 집계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전체 유권자 4430만3449명 가운데 523만3258명이 투표를 마쳤다. 누적 투표율 11.81%로, 2018년 7대 지…
6·1지방선거 사전투표 첫째 날인 27일 투표율이 10.18%로 집계됐다. 2013년 사전투표가 도입된 이후 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 두 자릿수 투표율은 처음이다. 3·9대선 당시 17.57%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4년 전 지방선거(8.77%)보다도 1.41%포인트 높은 수치다. 중앙선…
더불어민주당이 6·1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 출마지역인 인천 계양을 지역구를 사수하기 위한 총력전에 나섰다. “민주당의 지방선거 승리를 돕겠다”며 선거에 등판한 이 위원장이 수세에 몰리자 정작 민주당 지도부가 이 위원장 선거를 돕겠다고 나선 것. 민…
국민의힘은 27일 “힘 있는 여당 후보를 뽑아 달라”면서 ‘정권 안정론’을 토대로 한 선거 압승을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소속 의원 전원이 6·1지방선거 사전투표에 참여하면서 일부 보수 유권자층 사이에서 여전한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을 불식시키고,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데 주력했다.…
《6·1지방선거를 앞두고 대필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출판기념회용 자서전 집필뿐 아니라 유튜브에 올릴 홍보 글을 위해 대필 작가를 찾는 정치인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짜깁기 집필 의뢰, 원고료 떼먹기가 빈번한 대필 세계를 들여다봤다.》
“이대로라면 전체 투표율이 60%를 넘어설 가능성이 있다.” 6·1지방선거 사전투표 첫 날인 27일 투표율이 10.18%로 예상보다 높게 나타나면서 정치권에선 “이번 지방선거 투표율이 4년 전 지방선거 투표율(60.2%)에 육박할 수 있다”는 반응이 나왔다. 당초 여야는 …
더불어민주당이 6·1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 출마지역인 인천 계양을 지역구를 사수하기 위한 총력전에 나섰다. “민주당의 지방선거 승리를 돕겠다”며 선거에 등판한 이 위원장이 수세에 몰리자 정작 민주당 지도부가 이 위원장 선거를 돕겠다고 나선 것. 민…
#A씨는 사전투표를 하기 위해 투표소를 들렀다가 고개를 갸우뚱했다. 한 투표용지에 같은 정당 후보가 2~3명씩 올라와 있었기 때문이다. 고민하던 A씨는 평소 지지했던 정당의 후보들을 모두 찍었다. 하지만 투표함에 들어간 A씨의 표는 결국 무효 처리가 됐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