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윤석열 정부가 거대 야당의 무리한 발목 잡기를 뚫고 원 없이 일할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4일 예정에 없던 기자회견을 열고 6·1지방선거 지지를 호소했다. 17개 광역자치단체장 중 서울 등 10여 곳에서 국민의힘이 선전을 펼치고 있지만 방심하지 않고 …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어르신이 행복한 충남, 더불어 잘사는 충남, 기업하기 좋은 충남 등 4대 목표를 추진해 많은 성과를 거뒀다. 도정 경험을 축적한 사람이 충남의 100년 미래를 위한 초석을 놓아야 한다.”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는 23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
“충남을 (미국의) 실리콘밸리 같은 글로벌 경제공동체로 발전시켜야 한다. 12년간 충남도정을 이끌어온 더불어민주당은 해놓은 것이 없다. 충남의 아들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획기적 발전을 이루겠다.”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는 24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천안·아산 디지털 수도…
6·1지방선거의 사전투표는 27, 28일 이틀 동안 진행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3·9대선 사전투표 당시 논란이 됐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및 격리자 부실 투표 논란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만전을 기한다는 각오다. 중앙선관위는 지방선거의 특성상 유권자 한 명당 …
대선주자였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출마로 주목받고 있는 ‘인천 계양을’ 선거구에서 이 후보가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와 접전을 벌인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잇따라 나온 가운데, JTBC 여론조사에서도 오차범위 내 박빙으로 나타났다. JTBC가 여론조사기관 글로벌리서치와 함께, 6·1…
6·1지방선거의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도는 도지사 선거는 물론 31개 시·군 기초단체장 선거도 예측 불허의 박빙 양상을 보이고 있다. 국민의힘은 경기 동북부에서의 우세를 바탕으로 최대 25곳에서, 더불어민주당은 경기 서남부에서 승기를 잡아 23곳에서 승리하겠다는 목표치를 내세우며 …
6·1지방선거의 사전 투표는 27, 28일 이틀 동안 진행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3·9대선 사전투표 당시 논란이 됐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진 및 격리자 부실 투표 논란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만전을 기한다는 각오다. 중앙선관위는 지방선거의 특성상 유권자 한 명당 많게는…
인천 계양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최근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에게 밀리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에 “역전당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24일 인천 계양구 임학동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계양테크노밸리 마스터플랜 발표 기자회…
6·1 지방선거를 일주일 앞두고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야당 심판론’과 ‘반성·쇄신론’이라는 엇갈린 전략을 들고 나왔다. 이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강행과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국민의힘 지지도는 상승한 반면 민주당 지지도는 하락세를 면치 못하는 것에서 파생됐다. …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거리 유세 도중 자신에게 철제그릇을 던진 가해자에 대한 선처를 바라는 내용의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했다. 이 위원장 측은 24일 공지를 통해 “이 후보는 이날 정오쯤 인천 계양구의 캠프사무실에서 이 후보에게 철제 그릇을…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이견이 없는 한 (나의) 당선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며 “그런데도 열심히 뛰고 있는 것은 구청장과 시의원을 많이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오 후보는 2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초청 토론회에서 시정을 원활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24일 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의 대국민 호소에 “민주당의 반성과 쇄신이 필요하다는 말씀으로 이해한다”며 “전적으로 공감한다. 그 밖의 확대해석은 경계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후 캠프 측 공지를 통해 “민주당은 절박한 마음으로 국민 여러분…
지난 23일 오후 11시10분부터 1시간40분가량 진행된 경기도지사 후보자 TV토론회와 관련해 김동연(민주)-김은혜(국민의힘) 후보 측이 상대방에게 박한 평가를 내렸다. 김동연 후보 측은 “거짓말 김은혜와 비교된 자리”였다는 점을, 김은혜 후보 측은 “일꾼이라고 주장하는 김동연의 허…
6·1 교육감 선거를 앞두고 경쟁 후보를 욕설로 지칭해 물의를 빚은 조전혁 서울교육감 후보가 사과의 뜻을 전했다. 조 후보는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초청 기자회견에 참석해 “두 사람의 협상장에서조차 평정심을 가지고 품위있는 말을 쓰지 못해 죄송하단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측은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에 대해 “가짜 계양 사람”이라며 “계양 주민들을 속인 것에 대해 사과하라”고 주장했다. 이에 윤 후보는 “도망자가 백날 억지”라고 비판했다. 23일 이재명 캠프 김남준 대변인은 ‘알고 보니 가짜 계양 사람 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