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6·1 전국동시지방선거 공동선대위원장은 23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대선 패장 3인방을 전면 내세워 이번 지방선거를 치르는 민주당을 보면 아연실색”이라고 비난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지금 국민의 바닥 민심은 내…
6·1지방선거를 9일 앞둔 23일 여야가 새로 출범한 윤석열 정부를 둔 안정론과 견제론으로 팽팽히 맞붙고 있다. 국민의힘은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한미정상회담, 청와대 개방 등을 강조하며 윤석열 정부에 힘을 실어달라고 호소하는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사회간접자본(SOC…
여야 선거사령탑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전국을 도는 한편 틈틈이 SNS를 통해 지지를 호소하거나 상대편에게 견제구를 던지는 등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인천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로까지 나선 이재명 위원장은 22일 SNS를 통해 전날 밤 경기 …
국민의힘이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거대책위원장과 맞붙는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 선거 유세를 적극 지원하며 이 위원장을 겨냥해 총공세를 펼치고 있다. 국민의힘이 인천을 물꼬로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전역을 석권해 이번 6·1지방선거에서 압승을 거두겠다는 …
“부유식 해상풍력발전과 수소산업, 동북아 오일·가스 허브 등은 울산의 신성장동력이자 미래 먹거리 산업이다. 이 사업이 멈추는 순간 울산의 미래도 멈춘다.” 재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송철호 울산시장 후보는 20일 동아일보와 한 인터뷰에서 “‘울산의 미래’를 위해 한 번 더 시정을 맡…
“그린벨트를 해제해 산업단지를 만들고 태화강 르네상스를 추진하겠다.” 국민의힘 김두겸 울산시장 후보는 22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4년간 울산인구가 3만9000명 감소해 현재 112만여 명”이라고 우려했다. 김 후보는 “특히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울산을 떠나는 것이 큰 걱정…
22개 시군 기초자치단체로 이뤄진 전남에서 6·1지방선거의 최고 격전지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곳이 나주다.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유증이 심각한 데다 탄탄한 조직력을 갖춘 현직 시장이 무소속으로 출마하면서 접전 양상을 보이고 있어서다. 나주시장 선거는 민주당 공천장을 거머쥔 윤병태 후보(…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에게 치킨뼈가 담긴 그릇을 던진 60대 남성이 구속됐다. 인천 계양경찰서는 공직선거법상 선거방해 혐의로 A 씨(60대)를 구속했다고 22일 밝혔다. A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배구민 인천지법 영장 …
안철수 국민의힘 분당갑 후보는 22일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와 강용석 무소속 경기지사 후보의 단일화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여권 후보들은 하나로 돼서 나오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한 그런 구도가 아니겠는가 생각을 하지만, 결단은 후보자의 몫”이라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M…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와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낙선 목적 허위사실 공표)로 고발했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명선거본부(본부장 김웅 의원)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윤석열 정부는 전기·수도·공항·철도를 포함한 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참여할 수 있는 총 유권자 수가 4430만 3449명으로 확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보다 139만 5734명, 제20대 대통령선거보다 10만 5757명 증가한 수치다. 2…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에게 철제그릇을 던진 60대 남성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인천지방법원에 출석했다. 22일 오후 1시 25분경 공직선거법상 선거방해 혐의를 받아 구속영장이 처우고딘 A 씨(60대)는 인천지법 영장실…
안철수 국민의힘 경기 성남시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는 22일 “여권 후보들이 하나가 돼서 나오는 것이 훨씬 유리한 구도가 아니겠나”라며 경기도지사 선거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와 강용석 무소속 후보의 ‘보수 후보 단일화’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MBN …
“수도권에서 한 곳이라도 이긴다면 승리라고 본다.”더불어민주당(민주당) 이재명 총괄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5월 17일 언론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이 위원장은 “호남만 제대로 지켜도 다행이다 싶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5월 8일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출마 선언을 하면서 “인천부터 승리하고…
여야 지도부가 6·1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개시 후 첫 주말인 21일 나란히 격전지를 찾아 표심을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선 승부처로 꼽히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에서 지원 유세를 펼쳤으며, 국민의힘은 이광재 민주당 후보와 김진태 후보가 접전을 벌이고 있는 강원도를 찾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