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12일 박완주 의원(3선. 충남 천안을) ‘당내 성비위’ 파동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한다. 박지현, 윤호중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6시 30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성비위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발표한다.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대형 악재가 될 수 있다…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자신의 남편에게 ‘애국자 코스프레’라고 비난한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검찰에 고발했다. 김은혜 캠프 이형섭 대변인, 법률지원단 나태근·김기정 변호사는 12일 오후 수원지방검찰청에 방문해 김동연 후보와 전홍규 대변인을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공표)…
경기 성남시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가 1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날 오후 1시30분께 성남시 분당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은 안 후보는 수행원의 안내를 받아 후보 등록에 필요한 서류를 접수했다. 안 후보는 선거관…
“추락해버린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회복해 서울을 글로벌 선도 도시로 만드는 동시에 취약계층을 보듬는 도시로 거듭나게 하겠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2일 종로구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에 6·1지방선거 서울시장 국민의힘 후보로 등록하고 ‘4선 시장’ 도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후보 등록 …
“저는 청년의 또 다른 이름은 공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기도 청년들이 진짜 공정과 상식이 이거구나 느끼는 경기도를 만들겠습니다.” 10일 뉴스1과 가진 인터뷰에서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는 “경기도 내 불공정 취업을 없애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는 “청년의 또 다른 이…
6·1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울시장 선거에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한 오세훈 서울시장이 12일 “지난 1년간 서울의 미래를 위해 잘 준비해온 만큼 제대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분골쇄신 하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마친 후 구로구 개봉 3구역 현…
6·1 지방선거 경기도지사에 도전하는 여야 주요 후보들이 후보 등록 첫날인 12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을 마치고 본격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께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준비해온 서류를 선관위 직원에게 전달했다. 김 후…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도시, 부산을 만들겠습니다”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는 12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가진 출마기자회견에서 ‘아시아 10대 시민행복도시’를 목표로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재선 도전의 가장 큰 목표로 부산을 ‘다시 태…
오세훈 서울시장이 최초 4선 서울시장에 도전한다. 오 시장은 12일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로 공식 등록을 마치고 “다시 시민 여러분의 선택을 받아 앞으로 4년간 제대로 일할 기회를 얻기 위해 승부의 장으로 나가려 한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작년 보궐선거가 서울의…
6월 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보궐선거의 후보자 등록이 12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이번 선거는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뒤 곧바로 치러진다는 점에서 집권 초반 정국의 향배를 좌우할 것으로 평가된다.국민의힘은 여당으로서 치르는 첫 전국단위 선거인만큼 반드시 승리해 국정 동력을 …
오세훈 서울시장이 12일 “네거티브 공세는 상대방 하는 만큼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6·1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로 공식 등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제가 점잖지만은 않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구체적으로 이야기 할 수는 없지만, 균형을 맞추도록 하겠다”…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무소속 강용석 경기도지사 후보와의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 “경기도민께서 맞다고 생각하시는 그 시선을 따라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에 대해선 “말을 자꾸 바뀌어 신뢰를 잃는다”며 “‘동적동’(김동연의 적은 김동연) 상황이 돼버렸…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동적동, 김동연의 적은 김동연이다”라고 직격했다. ‘동적동’은 조국 전 장관 사퇴 때 만들어진 ‘조국의 적은 조국이다(조적조)’라는 신조어를 빗댄 말이다. 김은혜 후보는 12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번 경기…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경기 성남 분당갑에 출마한 국민의힘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이 인천 계양을로 출마하는 것에 대해 “저를 피해서 전혀 연고가 없는 인천으로 달아났다”고 직격했다. 안 전 위원장은 전날(11일) 채널A 뉴스에 출연해 ‘이 고문…
정치계 이목이 쏠린 경기지사의 자리를 두고 여야 간 쟁탈전이 본격화됐다.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는 12일 “힘 있는 여당 후보”로써 관계 부처를 설득하는 능력, 현장에서 발견하는 문제의식과 추진력을 앞세운 반면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는 과거 국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남다른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