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 측이 상대 후보인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를 향해 “책임있는 사과부터 하라”고 공격했다. 김은혜 후보 측 황규환 대변인은 9일 논평을 내고 “문 정권 5년 동안 경기도민의 삶이 퍽퍽해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변은인 “문정권 5년 동안 너…
경기 성남시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9일 오전 백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 후 지역 내 단체와 관공서를 방문하는 등 선거행보에 나섰다. 이날 안 위원장은 전입신고를 하면서 자신을 알아본 시민들과 반갑게 인사했다. 전입신고를 마친 안 위원…
국민의힘이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지역밀착형 인사를 내세우기로 9일 잠정 결정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곳에 대선 후보를 지낸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를 공천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가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 “인천 계양을은…
더불어민주당이 6·1 지방선거 경북지역 본선 후보자의 공천을 완료했다. 9일 민주당 경북도당에 따르면 광역단체장 1명, 기초단체장 6명, 광역의원 14명, 기초의원 63명, 비례대표 13명 등 97명의 공천이 확정됐다. 국민의힘 소속 이철우 현 경북도지사에 맞설 후보에는 민주당 중…
국민의힘이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천 논의를 시작한 가운데 당내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계양을 차출론이 제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확정된 이재명 상임고문에 맞설 중량감 있는 인물을 내세워야 한단 이유에서다. 이 대표는 20대 남성에 지지를 얻고 있는 만큼 3040세대로…
국민의힘 박민식 전 의원은 9일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 뜻을 접는다고 밝혔다. 박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분당갑 국회의원 재보선 출마를 접는다”며 “다음 날 출범하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6월 선거 승리를 위해 당원 여러분과 온 힘을 다해 싸우겠다…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이재명 상임고문과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의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에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같은 당 이 고문에 대해서는 “지방선거 승리를 견인하겠다는 취지”라고 응원한 반면 국민의힘 안 전 위원장을 향해서는 “명분 없다”며 비판적 시각을 보…
데일리리서치의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와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오차범위내 접전 양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용석 무소속 후보는 두 자릿수 지지율을 확보하며 약진했다. 8일 중부일보 의뢰로 여론조사기관 데일리리서치가 경기도 거주 만 18세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경기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에 안철수 인수위원장 단수공천 가능성을 내비쳤다. 그동안 ‘전략공천은 없다’고 언급, 안 위원장도 경선 울타리에 묶어 두는 것 아니냐는 해석을 낳았던 이 대표는 9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전략공천과 단수공천은 …
“위기의 당에 힘을 보태고 어려운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기 위해 위험한 정면 돌파를 결심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8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저의 모든 것을 던져 인천부터 승리하고, 전국 과반 승리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3월 10일 …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8일 “분당뿐 아니라 성남시와 경기도, 나아가 수도권에서의 승리를 통해, 새 정부 성공의 초석을 놓겠다는 선당후사의 심정으로 제 몸을 던지겠다”라며 6·1국회의원 보궐선거 경기 성남 분당갑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지난해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올해 3·9대선에서…
6·1지방선거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도지사 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와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가 어버이날을 맞아 나란히 노인 표심 공략에 나섰다. 김동연 후보는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7일 “188만 경기도 어르신을 제대로 섬기겠다”며 공공 노인요양시설 확충 및 노인복지…
“김태흠 후보는 준비 안 된 후보다. 원내대표 나오려다 등 떠밀려 나왔다.”(양승조 더불어민주당 후보) “양승조 후보가 지난 4년 동안 해놓은 게 뭔가? 준비만 하는 능력 없는 후보다.”(김태흠 국민의힘 후보) 6·1지방선거 충남도지사 선거에서 맞붙은 두 후보가 연일 날선 공방 속에 …
6·1지방선거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도지사 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와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가 어버이날을 맞아 나란히 노인 표심 공략에 나섰다. 김동연 후보는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7일 “188만 경기도 어르신을 제대로 섬기겠다”며 공공 노인요양시설 확충 및…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8일 경기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전략공천 가능성’에 대한 취재진 질문에 “당의 뜻에 따르겠다”고 밝혔다. 담담한 답변과 달리 안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 중간중간 전략공천의 가능성을 상당히 열어 놓는 듯한 발언을 이어갔다.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