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권 잠룡으로 재부상인가, 첫 여성 민선 도지사 탄생인가.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민주당) 김동연 후보와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의 대결에 정치권 이목이 쏠리고 있다. ‘미니 대선’으로 불리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경기도는 최대 승부처다. 5월 10일 윤석열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이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보궐선거에서 성남 분당갑이 아닌 인천 계양을에 출마하는 점에 대해 김남국 의원은 이 고문의 보궐 출마 자체를 만류했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6일 밤 CBS라디오 ‘한판 승부’에서 민주당이 이 고문을 인천 계양을 전략 공…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과 국민의힘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의 보궐선거 출마를 “공적인 가치를 너무 가벼이 보는 것은 아닌지 심히 우려된다”고 비판했다. 박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치는 명분일까 실리일까’라는 제목을 글을 올려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였던 이재명 전 경기지사가 지방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이 전 지사는 7일 페이스북에 “무한책임지겠다”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그는 “국민은 곧 국가입니다. 정치는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책임지는 것”이라며 “국민을 위한 일꾼이자 국민의 도구인 정치인에게 개인적 손익은…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6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 선거 승리를 위해서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며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날 인수위 해단식을 마친 안 위원장은 경기도를 비롯한 수도권 선거 ‘쌍끌이론’을 출마 명분으로 꺼내 들면서 본격 선거 행보에…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는 6일 “스타트업 3만 개를 육성해 일자리 60만 개와 30개 이상의 유니콘 기업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는 이날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이 같은 산업 일자리 공약을 발표하며 “경기도를 기업과 사람이 몰려드는 기회의 땅으로 만들겠다”고 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의 ‘UN5본부 서울 유치’ 공약에 대해 “서울로 유치하면 좋지만, 이유를 동의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6일 오후 TV조선 ‘뉴스9’에 출연해 “국제기구가 서울에 들어오면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도 “UN 5본부가 들어오면…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와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6·1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6일 공식화했다. 이 전 지사는 인천 계양을에, 안 위원장은 경기 성남분당갑에 각각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한다. 3·9대선 이후 58일 만에 재등판하는 것으로, 그 동…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면서 국민의힘도 계양을 보궐선거 후보자를 추가 공모하기로 했다.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안철수 대통령직위원장이 이재명 고문과 맞붙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당…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는 6일 “스타트업 3만 개를 육성해 일자리 60만 개와 30개 이상의 유니콘 기업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는 이날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이 같은 산업 일자리 공약을 발표하며 “경기도를 기업과 사람이 몰려드는 기회의 땅으로 만들겠다”고 했다…
3·9대선 패배 두 달 만에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로 재등판하는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의 ‘초고속 복귀’를 두고 당 안팎에서는 기대와 우려가 동시에 나온다. 특히 이 전 지사가 민주당의 6·1지방선거 총괄선거대책위원장도 맡기로 하면서 지방선거 결과에 따라 그의 당 내 장악력…
오는 6월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울산시교육감 보수 후보 단일화가 후보간 지지세력의 허위사실 유포 의혹 등으로 삐걱거리고 있다. 선거가 한달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보수 후보간 단일화 협상이 난항을 겪으면서 후보 등록 전 단일화가 불투명해졌다. 김주홍 울산시교육감 예비후…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6일 “새정부 출범과 함께 경기도의 위대한 변화가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이날 국민의힘 경기도 지역정책과제 대국민보고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상계동 집에서 의정부까지 달리기를 하는데 상계동과 의정부시가 참 모습이 다르구나 하는…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은 6일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경기 수원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진행된 ‘경기지역 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다. 출마 배경으로는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당 안팎의 차출론에 응하는 명분을 내세우고 있다. 속내엔 경기도 지사 시절 법인카드 유용 의혹 등에 대한 수사가 본격화하면서 이에 적극 대응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