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의 취임을 축하하며 정부의 교육개혁에 지혜와 힘을 보태달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17일 축전을 통해 “교육에 대한 국민의 열정과 선생님들의 헌신은 대한민국의 자유와 번영을 이끈 힘이었다. 수도 서울은 우리 교육의 중심적 역할을 해왔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실은 17일 재보궐선거 결과에 관해 “부족한 부분은 국민의 뜻을 받아들여 바꿔 나가겠다”고 밝혔다.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전 뉴스1 통화에서 “어려움이 있더라도 의료개혁 등 4대 개혁과 저출생 극복 등 개혁 방안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미래로 나아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앞서 전…
정근식 신임 서울시교육감은 저조한 투표율과 유·초·중등 분야 전문성 부족 우려 지적에 매주 1번 현장 소통에 나서고 교육의 형평성 뿐만 아니라 학생 역량에도 관심을 갖겠다고 했다.1호 결재로는 ‘서울학습진단치유센터’를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밝혔고,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AIDT)’와…
대통령실은 17일 10·16 재·보궐선거 결과와 관련해 “부족한 부분은 국민의 뜻을 받아들여 바꾸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재보선 결과와 관련해 “어려움이 있더라도 의료개혁 등 4대 개혁과 저출생 극복 등 개혁 방안을 흔들림없이 추진해 미래로 나아가겠다”며 이 같이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7일 10·16 재보궐선거 결과에 대해 “이번 선거의 민심을 받들어 정권의 퇴행을 막고 국민의 삶을 지키는 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번 4개 지역 기초단체장 재보선에서 텃밭인 전남 영광과 곡성을 사수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올…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10·16 재보궐선거에서 한 석도 얻지 못한 데 대해 “선거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17일 페이스북에 “오늘 선거 결과는 조국혁신당의 종착점이 아니다”라며 “지역정치와 지역행정 혁신을 향한 새로운 출발점”이라고 적었다. 조 대표는 “조국…
10·16 재보궐 선거에서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각자의 텃밭을 사수하는 데 성공했다. 당내 리더십에 타격을 면한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와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국민 의지를 확인했다며 지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한 대표는 17일 페이스북에 재보궐 선거 결과와 관련해 “국민들께서 …
16일 전국 4곳에서 치러진 기초단체장 재·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2곳에서 승리하며 정치적 텃밭을 사수하는 데 성공했다. 국민의힘은 부산 금정구청장과 인천 강화군수 보궐선거에서 승리하면서 한동훈 대표가 리더십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민주당도 전…
“국민들께서 국민의힘과 정부가 변화하고 쇄신할 기회를 주신 것으로 여긴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16일 재·보궐선거에서 보수 텃밭 부산 금정구청장과 인천 강화군수 선거를 사수한 직후 이같이 밝히며 “국민의 뜻대로 정부 여당의 변화와 쇄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이번 재·…
“부산 금정구청장 선거 결과가 아쉽기는 하지만 정치적 텃밭인 호남 두 곳을 모두 사수했으니 본전은 챙긴 선거다.” 더불어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16일 민주당이 호남 지역에서 치러진 재선거에서 모두 승리한 것에 대해 이같이 평가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도 민주당 텃밭인 호남에서 득표력을 …
16일 실시된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선 진보 진영 단일 후보로 출마한 정근식 후보가 당선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정 후보는 17일 0시 기준으로 74만8805표(50.72%)를 얻어 67만2373표(45.54%)를 얻은 조전혁 후보를 7만6432표 차로 앞섰다.정 후보의 당선…
10·16 재보궐선거 인천 강화군수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 박용철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된다.17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박 후보는 개표율이 85.26%을 보인 이날 0시 현재 50.71%(1만5760표)를 얻어 더불어민주당 한연희 후보(42.57%, 1만3230표)에 8.14%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