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58
구독
“지난해 라오스의 댐 붕괴사고 때 한국인들이 보내준 애정 어린 도움에 깊이 감동받았다.” 부산라오스의 댐 붕괴사고에서 열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 참석한 통룬 시술리트 라오스 총리(74·사진)는 26일 동아일보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라오스 정부와 국민을 대표해 한국에 대한 감사…
26일 서울 중구 한식문화관에서 열린 한-아세안(ASEAN) 한식경연대회에서 결선 진출자들이 매운탕, 비빔밥, 콩나물국밥 등 쌀을 주제로 한 한식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대회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기념해 개최됐다. 전영한 기자 scoopjyh@donga.com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메콩강 유역 국가 정상들을 만나 “정상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으로 언젠가 남북 정상이 메콩 정상들과 함께 식사자리를 가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를 하루 앞둔 이날 오후 부산 아세안문화원에서 메콩 5개국 정상급…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는 26일 오후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계기로 부산을 방문한 아세안 국가의 ‘퍼스트레이디’들을 초청해 한국의 맛과 전통,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문화외교’를 펼쳤다.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의 서면브리핑에 따르면 김 여사는 이날 낮 12…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통룬 시술릿 라오스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지난해 우리 기업이 시공에 참여한 댐 사고에도 불구하고 굳건한 신뢰를 보여준 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계기로 우리나라를 방문한 통룬 총리와 오후 5시14분부…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한국과 미얀마의 협력 방향에 대해 “직업 교육, 환경, 수산 부분으로 두 나라 간 협력을 더욱 확대해 우리의 우정이 더욱 굳건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부산에서 끝난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계기로 마련된 아웅산 수치 미얀…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마지막 날인 26일 문재인 대통령과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들은 ‘평화, 번영과 동반자 관계를 위한 한-아세안 공동비전 성명’ 및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공동의장 성명’을 채택했다. 정부는 이번 회의를 통해 아세안과의 협력을 실질적으로 증진시…
응우옌쑤언푹 베트남 총리(65)는 “베트남이 한반도 비핵화와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한 남북미 대화 모멘텀 유지를 일관되게 지지할 것”이라고 26일 밝혔다. 27일 서울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는 푹 총리는 동아일보와 서면 인터뷰에서 “(한반도를 둘러싼 각 주체들이) 합의된…
“지난해 라오스의 댐 붕괴사고 때 한국인들이 보내준 애정 어린 도움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부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25~27일)에 참석한 통룬 시술리트 라오스 총리(74)는 26일 동아일보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라오스 정부와 국민을 대표해 한국 정부와 국민들에 대한 감사…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계기로 우리나라를 방문한 아웅산 수찌 미얀마 국가고문과 부산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한-미얀마 간 인적·문화적 교류 증진과 상생번영을 위한 실질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문 대통령은 수찌 고문이 2016년 취임한 이래 최초로 한국…
문재인 대통령과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회원국 정상들은 26일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마무리하고 공동언론발표문을 발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 특별정상회의 후 공동언론발표문 발표를 통해 “오늘 회의에서 우리 정상들은 아시아의 협력…
전날(25일)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부산에서 2019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첫 공식 행사로 주재한 환영만찬의 문화공연 ‘아세안 판타지아’에 우리 첨단 기술력이 다양하게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26일 청와대에 따르면 전날 문화공연은 우리나라를 찾은 아세안 10개국 정상 내외와 …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아세안 회원국 정상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마무리하며 “오늘 회의에서 우리 정상들은 아시아의 협력을 통해 평화와 번영의 동아시아 시대를 만들어가기로 했고 다음과 같은 미래 청사진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과 아세…
“피부 리듬감이 좋아서 한국산 마스크팩을 사용하고 있어요. 오늘은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표현 테크닉을 배워가려고요.” 태국 방콕에 거주하는 아타야(25)는 능숙한 한국어로 유투브를 통해 한국 여자 아이돌의 메이크업을 종종 따라한다고 전했다. 아이돌에 대한 관심이 메이크업으로까지 이어지…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24일 열린 한-아세안 K뷰티 페스티벌을 아세안 영부인들과 찾아 웃음꽃을 함께 피웠다. 김 여사는 이날 오전 10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부대행사로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이 자리를 찾았다. 아세안에서는 이리아나 조코 위도도 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