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은 류호정 의원에 대한 국회의원직 사퇴·탈당 결의안을 촉구하며 금태섭 새로운선택 대표와의 신당 창당을 추진하는 류 의원을 재차 압박했다. 김가영 부대변인은 14일 국회 소통관 브리핑을 통해 “어제(13일) 정의당 전국위원회는 ‘류호정 의원의 비례대표 국회의원 사퇴와 탈당 촉구 …
정의당이 14일 전국위원회를 열고 신당 참여 의사를 밝힌 류호정 의원의 국회의원직 사퇴 및 탈당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김가영 정의당 부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 브리핑을 통해 “정의당 정의당 제8차 전국위원회는 전날 ‘류호정 의원의 정의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사퇴와 탈…
정의당이 금태섭 전 의원과 제3지대 신당 ‘새로운 선택’ 창당을 공식 선언한 류호정 의원에게 탈당을 촉구했다. 김가영 정의당 부대변인은 11일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류 의원은 즉각 탈당하고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라”면서 “오늘 (류 의원은) 정의당 의원직을 활용해 ‘새로운 선…
금태섭 전 의원이 결성한 ‘새로운선택’ 창당준비위원회와 정의당 류호정 의원 등이 속한 정의당 내 청년 의견그룹 ‘세번째권력’이 17일 신당 공동 창당을 선언했다. 이들은 “합리적 진보와 개혁적 보수가 함께하는 제3지대 연합정당을 표방하겠다”고 밝혔다. 금 전 의원과 세번째권력의 조성주…
정의당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분열이 시작됐다. 당을 이끌던 주요 인사들이 제3세력에 합류하면서다. 6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창인 전 청년정의당 대표와 이재랑 전 정의당 대변인은 금태섭 전 의원이 창당을 준비 중인 ‘새로운 선택’에 합류했다. 이 전 대변인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김 …
정의당이 기후위기·불평등 해소·지방자치분권·양당정치 극복 등의 가치를 앞세운 선거연합신당 구성을 제안했다. 김준우 정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시민 누구나 뼈저리게 느끼고 있는 경제적·사회적 불평등, 지역소멸, 기후위기 등을…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게 ‘어린놈’이라고 비난을 가한 것과 관련해 “인간이 좀 덜된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류 의원은 15일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한 자리에서 진행자가 ‘최근 송 전 대표와 한 장관 간 설전을 어떻…
정의당은 14일 내년 총선을 앞두고 선거연합정당 추진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정의당은 이날 국회에서 전국위원회를 열고 ‘선거연합 신당 추진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을 의결했다. 비대위원장은 김준우 변호사가 인준됐다. 비대위 집행위원장에는 정재민 서울시당 위원장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선거연합정당을 추진하는 정의당 비상대책위원장에 김준우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민변) 변호사가 10일 내정됐다. 정의당 당대표 직무대행 중인 배진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인선 결과를 발표했다. 배 원내대표는 “당대표 직…
지난 4·15 총선에서 불법 선거운동을 펼친 혐의로 기소된 이은주 정의당 의원이 9일 항소심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이는 현행법상 당선무효형이다.[서울=뉴시스]
정의당 이정미 지도부가 6일 총사퇴를 선언했다. 이에 따라 전날 전국위원회에서 의결한 대로 선거연합정당 창당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게 된다. 이정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집행위원회에서 “오늘로 저를 비롯한 정의당 7기 대표단은 물러난다”며 “더 단단해질 정…
정의당 이정미 지도부가 6일 총사퇴를 선언했다. 이에 따라 전날 전국위원회에서 의결한대로 내년 총선을 위한 선거연합정당 창당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게 된다.이정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집행위원회에 참석해 “오늘로 저를 비롯한 정의당 7기 대표단은 물러난다”며…
정의당이 내년 총선에 대비해 녹색당 진보당 등과의 선거연합정당을 만들기로 했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 등 기존 당 지도부는 6일 사퇴하고 당은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할 계획이다.정의당은 5일 오후 국회에서 전국위원회를 열고 ‘혁신재창당 관련 선거연합정당 추진의 건’을 의결했다. 김희…
정의당이 내년 총선에 대비해 녹색당 등 환경, 노동계, 지역정당과의 선거연합을 추진키로 했다. 이 과정에서 이정미 대표 등 기존 당 지도부가 오는 6일 총사퇴하고 선거연합신당 추진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할 계획이다. 정의당은 이날 오후 2시부터 국회 의원회관에서 전국위원회를 열었…
정의당이 내년 총선에 대비해 추진 중인 혁신재창당안 중 선거연합정당 구성 여부를 결정하는 전국위원회를 5일 오후 개최했다. 이들은 앞서 창당 11주년을 맞은 재창당 방향을 놓고 정파 간 치열한 대립을 이어왔다. 그러다 지도부 차원의 녹색당 선거연대 등 방안이 도출됐고 이를 공식적인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