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은 26일 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 대선 후보 양자 TV토론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이 인용 결정을 환영하며 “예정된 토론은 다자토론으로 즉각 전환해야 마땅하다”고 밝혔다.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조금 전 서울 서부지방법원에서 양자토론 방송금지가처분 신청을…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간 양자TV토론에 대해 “방송 독립성을 위반한 명백한 불법”이라고 25일 주장했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남부지법에 출석하면서 “양자토론이 소수자의 목소리를 배제함으로써 민주주의 원칙을 훼손한다는 점…
여영국 정의당 대표는 21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년 만에 복당하기로 한 데 대해 “당대표로서 복당 및 입당하는 분들에 대해 감사한 마음으로 절차에 따라 처리할 것”이라고 환영했다. 여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진 전 교수가 정의당 복당의사를 공개적으로…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20일 북한이 잇딴 미사일 도발 끝에 핵 실험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모라토리엄(유예·중단) 철회 가능성을 시사한 데 대해 “가뜩이나 국제 제재와 팬데믹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군사적 위협으로 판을 흔들어보겠다는 무모함이 개탄스럽다”고 말했다. 심 후보는 …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20일 “심상정 정부는 대통령의 힘을 빼는 정부, 의회를 민주정치의 중심축으로 세우는 정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행정학회·정책학회 주관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대통령 1인에게 집중된 권…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사진)가 2019년 이른바 ‘조국 사태’ 당시 정의당의 대처와 관련해 “지금 생각해도 20년 정치 하면서 가장 뼈아픈 오판”이라고 했다. 심 후보는 18일 CBS 라디오에서 ‘조국 사태’와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개편 논의가 겹쳤을 때 정의당이 여권을 적극적으로 …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가 2019년 이른바 ‘조국 사태’ 당시 정의당의 대처와 관련해 “지금 생각해도 20년 정치하면서 가장 뼈아픈 오판”이라고 했다. 심 후보는 18일 CBS 라디오에서 ‘조국 사태’와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개편 논의가 겹쳤을 때 정의당이 여권을 적극적으로 비판…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18일 기동성 있는 실무형 선거대응 체계로의 전면 전환을 위한 선거대책위원회 개편안을 발표했다. 이동영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후보 직속 실무집행기구인 종합상황실과 후보, 당 대표, 원내대표로 구성되는 전략회의를 중심으로 …
“이번 대선에서 국민들께 심상정과 정의당의 재신임을 구하겠다.”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는 17일 선거 운동을 재개하며 이같이 말했다. “심상정의 마지막 소임을 다하겠다”며 완주 의지도 분명히 했다. 선거 운동 중단 닷새 만에 ‘쇼트커트’로 헤어스타일을 바꾸고 등장한 심 후보는 앞으…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는 17일 “이번 대선에서 국민들께 심상정과 정의당의 재신임을 구하겠다”며 “아무리 고단하고 힘든 길이라 해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선거 운동을 전면 중당한 지 나흘 만인 전날 광주 아파트 붕괴 현장을 찾은 데 이어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하며 대선에…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17일 “결코 여기서 멈춰서지 않겠다”며 대선 레이스 복귀를 선언했다. 심 후보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며칠동안 갑작스런 선거운동 중단으로 걱정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심 후보는 “이번 대선에서 국민들께 심상정과 정의당의 …
여영국 정의당 대표는 17일 4일간의 칩거를 끝내고 공식 일정을 재개한 심상정 후보와 관련해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출발하겠단 마음을 국민에게 전하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말했다. 여 대표는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진보 정치의 상당한 위기라는 상황 인식을 …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가 16일 선거 운동을 전면 중단한 지 나흘 만에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아파트 붕괴 현장을 찾았다. 일각에서 제기된 후보 사퇴 가능성을 일축하며 선거 복귀 수순에 들어간 것. 심 후보는 17일 선거대책위원회 쇄신 방안 등을 담은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한다. 이날…
칩거에 들어간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16일 비공식 일정으로 광주 서구 화정동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 현장을 찾았다.정의당 관계자는 뉴스1과 통화에서 “심 후보가 이날 오전 광주 붕괴사고 현장을 방문했다”며 “저희도 조금 전에 심 후보가 비공개로 혼자 광주로 이동한 것을 확인했다”고 …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16일 기준 닷새째 칩거에 들어간 가운데, 이르면 다음 주 초 후보 중심으로 선거대책위원회를 개편하는 내용의 쇄신안이 발표될지 주목된다. 앞서 숙고의 시간을 갖겠다며 모든 일정의 중단을 선언했던 심 후보는 지난 14일 여영국 당대표와 만난 자리에서 “진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