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22일 “오늘부터 양당체제 종식을 위한 제3지대 공조를 시작하겠다”면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게 회동을 제안했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권교체는 국민명령이나, 이것이 87년 이후 34년간 반복되어온 신-구 기득권 양당 간의 공수교…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19일 “정의당이 더불어민주당 2중대가 아니라 민주당이 정의당 정책 2중대”라고 말했다.심 후보는 이날 서울대 사회과학대 학생회 주최 토크콘서트에서 “대부분의 민주당 공약들은 대부분 지적소유권이 정의당에 있는 게 많다”며 이같이 말했다.이어 “저희는 모든 준비…
정의당은 17일 공군 성추행 피해자 고(故) 이모 중사 사건과 관련, “총체적 난국의 우두머리, 서욱 국방부 장관은 이 모든 사태에 대한 책임자로서 장관 직책을 유지할 명분도, 능력도 없다”고 지적했다.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전하며 “침묵으로 일…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15일 ‘부산은 재미없다’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발언을 겨냥해 “부산이 서울 강남 같아야 할 필요는 없다”며 “부산은 부산다워야 하는 게 재미이고 아름다움”이라고 말했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모병제 관련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마친 뒤 …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1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반(反)페미니즘 논지의 글을 잇따라 공유했다가 여성할당제의 혜택을 남성들이 보고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데 대해 “2030세대의 좌절과 분노를 타고 표를 얻으려고 하는 얄팍한 포퓰리즘 행보다. 매우 위태롭게 생각한다”고 비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양강구도로 굳어질 것으로 보였던 대선판이 다자구도로 자리잡았다. 부동산 공약이 내년 치러질 대선 당락을 가를 것이란 예상이 나오는 가운데, 제3지대 후보들이 제시한 대책에도 관심이 모인다. 15일 정치권에 따르면 대선 후보 1, 2위 자리에서는 이재명 더불어민…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전태일 열사 추모식을 하루 앞둔 12일 “대한민국은 세계 10위 경제강국이 되었는데, 시민의 노동권은 허약하기 그지없다”며 “신노동법을 통해 대한민국을 ‘당당한 노동선진국’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전태일 재단에서 ‘주4일…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11일 “모든 농어민에게 월 30만원 기본소득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했다. 심 후보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농민의 날을 맞아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농·어촌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심 후보는 “(소득불평등을) 해소하지 않고서는 지역소멸 현상을…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11일 “거대 양당 후보들이 얄팍한 젠더의식으로 반페미니즘의 기수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싸잡아 비판했다. 심 후보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대한민국의 지도자가 되겠다면서 화해가 아…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1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대장동 특검 조건부 수용을 시사한 데 대해 “잘못이 없다면 조건을 달지 마시라. 결자해지의 자세로 특검을 수용하라”고 비판했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더 이상 ‘이재명은 모릅니다. 기억…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내년 대선 5자 가상 대결과 양자 대결에서 모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0일 나왔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지난 8~9일 전국 성인남녀 103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제3지대 후보를 포함…
“단일화라는 말 자체도 역사적 시효가 끝났다고 본다.”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는 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의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 이같이 말하며 완주 의사를 분명히 했다. 심 후보는 이날 CBS라디오에서 “정당은 서로 다른 시민을 대표하는데 지금처럼 (여야) 양자 대결만으…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겨냥해 “두 분 모두 차별금지법 제정 다음에 하시려거든, 대통령도 다음에 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전하며 “모든 차별은 긴급히 없어져야 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로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못 꺾는다.”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가 8일 오전 국회에서 대선 선거대책위원회 발족식을 열고 거대 양당 대선 후보들을 동시에 공격했다. 심 후보는 이날 “이번 대선은 과거로의 정권교체냐, 미래로의 정권교체냐를 결정하는 선거로 심…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못 꺾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20대 대선 선거대책위원회 발족식’에서 “이번 대선은 과거로의 정권교체냐, 미래로의 정권교체냐를 결정하는 선거”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