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정의당 의원은 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신도시 투기 논란과 관련해 “정부는 ‘셀프조사’에 매달려 일주일을 허비했다”며 “증거인멸 시간만 벌어줬다”고 비판했다. 심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스물 네 번 부동산 정책 실패로, 집값을 사상 최대로 …
여영국 정의당 대표 후보는 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투기의혹과 관해 “대통령께서 변창흠 국토부 장관을 즉시 해임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여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LH 직원들의 신도시 투기는 개인의 일탈이 아니라 구조적 범죄”라면서…
정의당은 8일 “김진애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을 두고 ‘실수’, ‘흠결’이라며 두둔하는 발언을 쏟아냈다. 피해자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무책임한 발언”이라며 김 후보의 자성을 촉구했다. 조혜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 브리핑을 통해 …
정의당은 4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경기 시흥시의원 자녀의 3기 신도시 사전투기 의혹에 대해 “상가 분야권을 받을 자격을 얻었다니 엄마 찬스로 땅 짚고 헤엄쳐 한 몫 챙긴 것”이라며 “어두운 등잔 밑을 제대로 밝히기 위해 청와대, 국회 그리고 지자체장 및 지방의회 등 관련 당사자들에 대한…
정의당은 성전환 수술 후 강제전역 당한 변희수 전 하사가 숨진 것과 관련해 “성소수자에게 생존 그 자체가 투쟁이고 저항의 전부 일 수밖에 없는 현실이 참담하다”고 4일 밝혔다. 조혜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회를 변화시켜야 할 정치권은 앞다투어…
장혜영 정의당 의원이 17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떠오르는 인물 100인(TIME 100 Next 2021)’에 유일한 한국인으로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이날 장 의원을 두고 “장애가 있는 동생을 시설 밖으로 데리고 나와 자립시키는 일을 도왔다”면서 “2018년…
김종철 전 대표의 성추행 사건으로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를 이어가고 있는 정의당이 빠른 시일 내 당 대표 보궐선거를 추진할 방침이다. 성평등 조직문화 개선방안 마련에도 박차를 가한다. 강은미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현재 위기를 극복하고 당을 정상화하기 위해 당 …
강은미 정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김종철 전 대표의 성추행 사건에 이어 류호정 의원실의 비서 면직 관련 논란으로 국민 여러분과 지지자, 당원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것에 대해 원내대표이자 비대위원장으로서 송구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강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는 5일 류호정 정의당 의원의 비서 부당 해고 논란에 대해 “국회에서 듣도 보도 못한 새로운 꼰대”라며 류 의원을 비판했다. 류 의원은 이에 대해 부당해고는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전 비서 A씨 등에 대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제방훈 국민의힘 보좌진…
정의당이 김종철 전 대표의 성추행 사태에 대한 책임으로 4·7 재·보궐선거에 후보를 내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서울시장 보궐선거 판세에 적잖은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갤럽이 5일 공개한 여론조사(지난 2~4일 만 18세 이상 1002명.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
황순식 정의당 비상대책위원은 5일 서울시장,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지 않기로 한 데 대해 “정의당은 염치를 아는 정당이 되겠다”고 밝혔다. 황 비대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염치라는 단어가 있다. 체면과 부끄러움을 안다는 단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류호정 정의당(비례) 의원이 부당해고를 주장하는 전 비서 A씨에 대해 “해고노동자라는 타이틀을 얻기 위한 정치적 공방에 대응하겠다”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류 의원은 4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일(5일) 전 비서와 허위사실을 최초로 SNS에 올려 사태를 촉발한 당원 B…
정의당은 4일 임성근 부산고법 부장판사 탄핵소추안 국회 통과와 관련, “사법농단이 불거지고 한참이 지나 첫 판사 탄핵 소추안이 통과된 것으로 매우 늦었지만 사필귀정”이라고 말했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국회는 입법부로서 헌법상 의무…
강은미 정의당 원내대표는 4일 4·7 재보궐선거 후보 무공천 결정으로 이어진 김종철 전 대표 성추행 사건에 대해 “전 대표 성추행 사건으로 실망을 드려 정말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하면서 “국민들께 약속드린 대로 성찰과 쇄신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정의당이 4일 정부가 발표한 83만6000호의 주택 공급 대책을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재개발 정책에 빗대며 “MB 뉴타운을 떠올리게 한다”고 비판했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시의적절한 주택 공급은 필요하다. 그러나 잘못된 주택 공급 정책은 투기 세력의 먹잇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