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5,231
구독
더불어민주당은 검찰이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린 것을 두고 “심우정 검찰총장과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에 대한 탄핵 등 후속 조치를 취하겠다”며 반발했다. 앞서 사실상 김 여사에 대한 기소 의견을 피력했던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검찰의 설명이 국…
10·16 재·보궐선거에서 텃밭인 호남 사수에 성공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선거 다음 날인 17일부터 민생 행보에 나섰다. 내년엔 주요 선거가 없다는 점을 감안해 일찌감치 대권 체제로의 전환을 예고하고 대선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다만 당초 접전이 기대됐던 부…
“우리 사회에는 여전히 사회·경제적 갑질로 인해 상처받고 쓰러지는 시민이 많고 ‘다름’이 곧 차별의 이유가 되는 일도 비일비재합니다. 민생실천위원회의 활동 목적은 이러한 불공정, 불평등에 맞서 우리 사회 ‘을’의 정당한 권리를 찾고 존중과 상생에 기초하는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에서 시작된 ‘김건희 특검’이 ‘국정농단 특검’으로 확대되고 있는 형국이다.”더불어민주당이 세 번째 김건희 특검법을 발의한 17일, 법안 성안을 주도한 김용민 정책수석부대표는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번 특검법은 ‘명태균 불법 여론조사 의혹’을 …
더불어민주당은 검찰이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린 것에 대해 “심우정 검찰총장과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에 대한 탄핵 등 후속 조치를 취하겠다”고 반발했다. 앞서 사실상 김 여사에 대한 기소 의견을 피력했던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검찰의 설명이 국…
10·16 재·보궐선거에서 텃밭인 호남 사수에 성공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선거 다음날인 17일부터 민생 행보에 나섰다. 내년엔 주요 선거가 없다는 점을 감안해 일찌감치 대권 체제로의 전환을 예고하고 대선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다만 당초 접전이 기대됐던 부산 …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17일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에 대한 검찰의 불기소 결정에 “검찰이 공범이 됐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이들은 정치 검찰을 개혁할 명분을 강화시킨 것이라고 비판했다.민주당 검찰독재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 대한민국의 정의와 공정은 사라졌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16 재보궐선거 결과를 두고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에게 “승리를 축하한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17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개최된 2024 국민미래포럼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선거 결과는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겠지만 우리 후보들이 다 …
더불어민주당이 17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지방선거·총선 공천 개입 의혹 등을 다루는 ‘김건희 특별법’을 재발의했다. 윤 대통령의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로 두 차례 폐기됐던 김건희 특별법을 세 번째 발의한 것이다. 이번 법안에는 명태균 씨의 여론조사 조작 의혹과 이를 통…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7일 정치 브로커로 알려진 명태균씨 의혹 등을 추가한 ‘김건희 특검법’을 재발의하는 데 대해 “윤 대통령이 이번에도 거부권을 행사한다면 국민적 저항에 직면하고 정권의 몰락 속도는 빨라질 것”이라고 밝혔다.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7일 10·16 재보궐선거 결과에 대해 “이번 선거의 민심을 받들어 정권의 퇴행을 막고 국민의 삶을 지키는 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번 4개 지역 기초단체장 재보선에서 텃밭인 전남 영광과 곡성을 사수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올…
더불어민주당이 17일 명태균 씨 여론조사 조작 의혹과 이를 통한 김건희 여사의 대선 경선 여론 조작 의혹 등을 새로 추가한 ‘김건희 특검법’을 재발의한다. 검찰이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에 대해 불기소 처분할 것으로 알려지자 이에 맞춰 당초 예정보다 한 달가량 재발의 시점…
16일 전국 4곳에서 치러진 기초단체장 재·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2곳에서 승리하며 정치적 텃밭을 사수하는 데 성공했다. 국민의힘은 부산 금정구청장과 인천 강화군수 보궐선거에서 승리하면서 한동훈 대표가 리더십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민주당도 전…
“부산 금정구청장 선거 결과가 아쉽기는 하지만 정치적 텃밭인 호남 두 곳을 모두 사수했으니 본전은 챙긴 선거다.” 더불어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16일 민주당이 호남 지역에서 치러진 재선거에서 모두 승리한 것에 대해 이같이 평가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도 민주당 텃밭인 호남에서 득표력을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국정감사 기간 도중 골프를 친 사실이 드러난 민형배 의원(재선·광주 광산을)에게 엄중히 경고하고, 당 윤리심판원에 회부해 조사하도록 16일 지시했다. 전남 영광과 곡성 재선거를 앞둔 시점에 호남 지역 유일한 재선 의원인 민 의원이 골프를 친 것이 부적절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