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 비율이 대통령 취임 후 처음으로 10%대로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임기 반환점(10일)을 지나지 않은 시점에 국정 운영 동력의 ‘심리적 마지노선’으로 평가받는 20%대가 무너진 것이다. 국민의힘에선 “임기 말에나 나타나는 10%…
“전통적 보수 지지층마저 사실상 윤석열 대통령을 손절한 것으로밖에 해석이 안 된다.” 1일 한국갤럽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 평가가 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20%대가 붕괴된 19%로 나타나자 국민의힘 관계자는 이렇게 말했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의 공천 개입 의…
1일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열린 대통령실 대상 국정감사에서 여야는 윤석열 대통령의 육성 녹취록을 둘러싸고 충돌했다. 전날 윤 대통령이 취임식 전날인 2022년 5월 9일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인물인 명태균 씨와 직접 통화하며 김영선 전 국민의힘 의원 공천을 언급하는 녹취록…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관련자인 명태균 씨의 2022년 5월 9일 육성 녹음파일이 공개된 다음 날 여당 내 친윤(친윤석열)계와 중립지대 의원들 사이에서도 윤 대통령을 향한 해명과 대책 마련 요구가 분출했다. 2021년 11월 대선 경선이 끝날 무렵부터 명 …
오는 4일로 예정된 2025년도 예산안 국회 시정연설에 윤석열 대통령의 참석 여부가 정해지지 않았다고 대통령실이 1일 밝혔다.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은 “현재로서는 (한덕수) 총리가 나가는 걸로 알고 있다”고 했다. 실제로 윤 대통령이 불참할 경우 2013년 이후 11년간 이어진 대통령…
국민의힘은 1일 윤석열 대통령과 명태균 씨의 통화 녹음 공개 후 야권이 윤석열 대통령 임기 2년 단축 개헌론에 불을 지피는 상황과 관련 “반헌법적, 반민주적 행태에 대해 국민들께 사과하라”고 말했다.주진우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장은 이날 오후 언론 공지를 통해 “이재명 대표를 위해 이제…
러시아에 파견된 북한군 전투 동향 분석을 위해 우리 측 참관단 파견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여당 내에서 제기됐다.1일 당 외교안보특위 위원장을 맡은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은 국회의원회관에서 ‘북 러시아 파병 무엇이 문제인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이 자리에서 한 의원은 “김병주 더불어민…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에 연루돼 재판에 넘겨진 윤관석 전 의원에게 실형이 선고된데 대해 “사필귀정”이라며 “조직적 계획적 금품수수로 얼룩진 ‘쩐당대회’였다”고 비판했다.추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이제 20…
윤석열 대통령이 2022년 5월 취임식 하루 전날 당선인 신분으로 국민의힘 재·보궐선거 공천에 개입한 정황이 담긴 녹취록이 31일 공개되자 여당은 파문이 어디까지 확산할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친윤(친윤석열)계는 “공직선거법 적용 대상인 공무원이 아닌 당선인 신분이었으므로 탄핵 사…
“지 마누라(김건희 여사)가 옆에서. ‘아니 오빠 명 선생(명태균) 그거 처리 안 했어? 명 선생이 이렇게 아침에 이래 놀라서 전화 오게끔 만드는 게, 오빠 이거 대통령으로 자격 있는 거야?’(라고 했다)”31일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이 “공관위(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에서 나한…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31일 윤석열 대통령과 명태균씨의 녹취록이 공개된 것과 관련 “찻잔 속의 태풍으로 끝날 것”이라며 공천 개입 의혹을 일축했다.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명태균이란 자의 이른바 녹음파일 공개는 찻잔 속 태풍으로 끝날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그는 “우선 …
윤석열 대통령이 2022년 5월 취임식 하루 전날 당선인 신분으로 국민의힘 재보궐 선거 공천에 개입한 정황이 담긴 녹취록이 31일 공개되자 여당은 파장이 어디까지 확산할 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친윤(친윤석열)계는 “당선인 신분이었으므로 탄핵 사유가 되지 않는다”고 윤 대통령을 엄…
더불어민주당이 31일 윤석열 대통령과 명태균 씨의 통화 녹음 내용을 공개하면서 공천 개입 의혹 파장이 확산하고 있다. 국민의힘 친윤계에선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히며 엄호에 나섰고, 한동훈 대표는 관련 질문에 답을 피했다.2022년 6월 재·보궐선거 당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었던 …
국민의힘은 여야가 정부 예산안을 법정 시한까지 합의하지 않을 경우 정부 원안을 본회의에 자동 부의하는 조항을 폐지하는 내용의 국회법 개정안 추진을 중단하라고 야당에 촉구했다.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3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겸 국회 운영…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제2부속실 설치만으로는 국민 여론을 달래기 힘들 것이라며 김건희 여사의 직접 사과 필요성을 강조했다. 안 의원은 31일 채널A 라디오 ‘정치 시그널’에서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떨어진 것과 관련해 “대통령을 부정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 (이유) 1위가 김건희 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