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25일로 예정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위증교사 혐의 관련 1심 선고까지 당 화력을 ‘이재명 사법리스크’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이미 진행 중인 형사 재판은 대통령이 된다 해서 중단되지 않는다. 억지로 시간을 끈다고 해서 달라지지 않는다”며 ‘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1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다음 날인 16일 민주당이 광화문광장 인근에서 3차 장외집회를 개최한 것을 둘러싸고 여야가 공방을 주고받았다. 국민의힘은 “담당 판사를 겁박하는 최악의 양형 사유가 계속 쌓여 가고 있다”고 …
국민의힘은 17일 더불어민주당의 장외 집회에 대해 “이재명 대표의 사법 리스크에 어떻게든 방어해보려는 의도이고 ‘사법부 겁박’이라고 밖에는 해석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김연주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민주당의 법원 앞 집회나 주말 도심 집회의 의도가 무엇인지는 세 살 아이도 다 알…
국민의힘은 17일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1심 선고 이후 서울 도심에서 대정부 비판 장외집회를 연 데 대해 “법치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폭주”라고 비판했다.박상수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에서 “이재명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지 하루 만에 ‘판결 불복’과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17일 “민주당의 ‘검수완박’대로라면 검찰이 위증교사 수사를 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그러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위증교사 사건이 영원히 묻힐 수도 있었다”고 밝혔다.한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구체적으로 예견한 건 아니었겠지만 그런 것이 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5일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선고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만큼 대법원 최종심에서 벌금형 100만 원 이상으로 유죄 확정 시 당이 지난 대선 선거자금 434억여 원을 반납해야 한다. 민주당은 “최종심까지 봐야 하기 때문에 반환금에 대해 논의할 때가 아…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사진)은 15일 “(윤석열) 당선인이 역정을 내며 공천 얘기를 했다”며 2022년 지방선거 공천 당시 당선인 신분이었던 윤 대통령이 개입한 정황에 대한 폭로를 이어갔다. 이 의원은 경북 포항시장 공천과 관련해 김건희 여사를 직접 만났다고도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판결에 대한 민주당의 판사 겁박, 보복이 시작됐다. 콜롬비아 마약왕 에스코바르처럼 자기 사건 없애려 법원을 밀어버리기라도 하겠다는 거냐.”(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거대 야당의 힘으로 방탄의 둑을 겹겹이 쌓아도 정의의 강물을 막을 수는 없다.”(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 15일 더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5일 “최소한 기업의 지배구조만큼은 선진국 수준으로 반드시 바꿔놓겠다”라며 전날 당론으로 채택한 상법 개정안 추진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재계에서 이걸(상법 개정안) 반대한다고 하는데 전 세계를 상대로 글로벌…
국민의힘은 1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1심에서 의원직 상실형을 받은 것에 대해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 지극히 당연한 ‘진리’이자 ‘정의’라고 밝혔다.곽규택 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아무리 방탄 보호막을 치고 사법부를 흔들어대도, ‘죄지은 자가 벌…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선거법 위반 혐의 1심 선고 전 법원 인근에서 이 대표 무죄를 주장하는 집회에 참석하는 데 대해 “나라를 망가뜨리고 있다”고 했다.한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대놓고 ‘이재명 무죄촉구 시민대회’라네요”라며 “…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5일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1심 선고를 앞두고 서울중앙지방법원 앞에 지지자 총동원령을 내린 것을 두고 “최후의 세 과세로 판사를 끝까지 겁박하겠다는 것”이라고 했다.추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국민의힘 김재섭 의원은 김건희 여사에게 진솔한 대국민 사과 필요성을 다시 한번 주문했다. 비윤, 중립성향으로 김 여사 사과를 요구해 온 김 의원은 15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이재명 대표 부인 김혜경 씨가 10만원 식사비용 대납으로 ‘150만 원 벌금형’을 선고받던 날 …
국민의힘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선고 공판이 예정된 15일 총공세에 돌입했다.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민주당은 ‘이재명 무죄’라 외치며, 서초동 총동원령을 내렸다”며 “최후의 세 과시로 판사를 끝까지 겁박하겠다는 것”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와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순방에 나서는 윤석열 대통령이 14일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환송 나온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와 악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