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전날(6일) 평양시의 한 발사장에서 신형 극초음속 중장거리탄도미사일(IRBM) 시험 발사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딸 주애와 함께 화상감시체계로 시험 발사를 참관한 뒤 “그 어떤 조밀한 방어 장벽도 효과적으로 뚫고 상대에게 심대한 군사적 타격을 가할 수 있…
북한이 영변 핵시설 내 방사화학실험실 건설을 마친 것으로 보인다고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38노스가 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북한이 영변 핵시설을 전반적으로 재정비하면서 핵분열성 물질을 비축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38노스가 최근 상업용 위성 사진을 분석한 결과…
2018년 경북 영천시장 선거 과정에서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검찰에 체포됐던 ‘건진법사’ 전성배 씨(65)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했다. 앞서 법원은 범죄와 관련된 일부 사실이 명확히 확인되지 않았다며 영장을 한 차례 기각한 바 있다. 7일 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합…
숙명여대 연구윤리진실성위원회(연구윤리위)가 김건희 여사의 석사 학위 논문에 ‘표절이 있었다’는 취지의 결론을 내리고 김 여사에게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2022년 2월 검증을 시작한 지 약 3년 만이다. 7일 숙명여대 등에 따르면 숙명여대 연구윤리위는 논문에 표절이 있었다는 위원회의…
북한 평양의 맥주 전문점 ‘대동강맥주집’에 한겨울 추위에도 인파가 몰려 붐비는 가운데 배급받은 맥주 표를 사고파는 암거래가 성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6일 북한 전문 매체 데일리NK는 평양 소식통을 인용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맥주를 마시기 위해 대동강맥주집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