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요소수 수출 제한에 따른 국내 요소수 품귀현상이 ‘물류대란’으로 이어질 조짐을 보이자 군 당국도 그 지원책 마련에 나섰다.정부는 7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 제2차 ‘대외경제안보전략회의’에서 요소수의 국내 수급 안정을 위해 “군부대 등 국내 공공부문이 확보하고 …
정부가 연일 요소수 품귀 사태 대책회의를 열고 있지만 사태를 진정시키는 데 역부족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롯데정밀화학 등 국내 차량용 요소수 제조기업들은 이달 말이면 원료 재고를 모두 소진할 것으로 알려져 12월 생산 중단이 현실화될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정부는 7일 홍남기…
전국적으로 요소수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가운데 소방서에 시민들의 요소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7일 오전 9시 17분경 경남 김해 서부소방서 진례119안전센터. 신원을 알 수 없는 한 남성이 홀연히 나타나 센터 앞에 10L짜리 요소수 4통을 내려놓고 사라졌다. 앞선 오전 8시 …
요소수 공급 대란이 심각해지면서 승용차 시장에서 경유차의 입지가 더욱 좁아질 것으로 보인다. 대기오염 주범이라는 인식 탓에 경유 차량을 외면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는 가운데 요소수 대란으로 이런 상황이 더 심해지고 있다. 7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와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요소수로 불거진 원자재 대란이 다른 품목으로 확산되고 있다. 마그네슘, 실리콘 등 필수 원자재 값이 치솟으며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요소 한 품목 부족으로 일상이 멈춰 설 위기다. 수입품목 셋 중 하나는 특정 국가 의존도가 80%를 넘어 공급 차질 때 대응이 어렵다. 글로벌 공급망 …
요소수 품귀로 차량 운행 중단 상황에 놓인 화물차 기사 중 일부가 고육지책으로 요소수 없이도 시동을 걸거나 출력을 유지할 수 있는 불법 개조에 나서는 상황이 드러나고 있다. 최근 출시되는 경유차에 의무 장착된 배기가스 저감장치인 선택적 촉매장치(SCR)를 개조하면 요소수를 넣지…
정부가 ‘요소수 품귀 사태’가 장기화하자 이번 주(8~14일) 군 수송기를 동원해 호주에서 요소수 2만L를 들여오기로 했다. 요소수 매점매석 행위를 금지하는 고시를 8일부터 시행한다. 중국 정부와 계약한 수만t의 요소수에 대한 신속한 통관 절차를 요청하는 등 전방위 대책 마련에 나섰다…
전국적으로 요소수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가운데 소방서에 시민들의 요소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7일 오전 9시 17분경 경남 김해 서부소방서 진례119안전센터. 신원을 알 수 없는 한 남성이 홀연히 나타나 센터 앞에 10L짜리 요소수 4통을 내려놓고 사라졌다. 앞선 오전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