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검단 아파트 지하 주차장 붕괴 사고로 국토교통부로부터 영업정지 8개월 처분을 받은 GS건설의 집행정지 신청을 법원이 인용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2부(부장판사 고은설)는 22일 GS건설이 국토부 장관을 상대로 낸 영업정지 처분 집행정지 신청을 받아들였다. 국토부는 지난해 4월 …
경기도는 지난해 4월 발생한 인천 검단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사고와 관련, 건설사업관리분야(감리) 컨소시엄인 ㈜목양 건축사사무소, ㈜자명 ENG, ㈜건축사사무소 광장에 대해 건설기술 진흥법 위반으로 영업정지 6개월의 행정처분을 내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정처분은 지난해 8월 국토…
검단신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 사고와 관련해 GS건설이 서울시의 영업금지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낸 집행정지를 법원이 인용한 가운데, 동부건설이 국토교통부를 상대로 제기한 집행정지도 인용됐다.28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7부(수석부장판사 이주영)는 전날 동부건설이 국토부 장관…
지에스건설(006360)이 인천 검단 아파트 지하 주차장 붕괴 사고에 따른 서울시의 영업정지 1개월 처분이 법원의 인용 결정으로 일단 한숨 돌렸다. 국토교통부의 8개월 처분도 같은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한층 커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서울행정법원 행정6부(부장판사 나진이)는 GS건설…
인천 검단 아파트 지하 주차장 붕괴 사고로 서울시로부터 영업정지 1개월 처분을 받은 GS건설의 집행정지 신청을 법원이 인용했다.서울행정법원 행정6부(부장판사 나진이)는 28일 GS건설이 서울시를 상대로 낸 영업정지 처분 집행정지 신청을 받아들였다.국토부는 지난해 4월29일 발생한 검단…
‘부실공사 논란’으로 입주민들이 반발하고 있는 경남 진주 ‘파밀리에 피아체’ 연립주택에 대한 준공일정이 결국 연기됐다. 이에 입주예정자들은 수많은 하자와 준공 일정 연기 등에 반발하며 계약금 반환, 계약 취소 등을 요구하는 등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다. 27일 진주시와 파밀리에 피…
공공 발주 건설사업관리(감리) 용역 입찰 과정에서 뇌물을 주고 받은 혐의를 받는 건축사 사무소 대표와 심사위원들이 구속 심사를 받는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신영희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1시30분부터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혐의를 받는 전직 대학 교수 주…
검찰이 공공 발주 건설사업관리용역(감리) 입찰 과정에서 뇌물을 주고 받은 혐의로 건축사 사무소 대표와 심사위원의 신병 확보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용성진)는 23일 뇌물공여 혐의를 받는 A업체 김모 대표, 뇌물 수수 혐의를 받는 한 대학의 허모 교수에 대한 구…
인천 검단아파트 붕괴사고와 관련 서울시로부터 영업정지 처분을 받은 컨소시엄이 시를 상대로 처분 취소 소송을 강행했다. 19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지에스건설(006360)은 지난 8일 서울시를 상대로 ‘영업정지처분취소’ 소송을 제기했다. 이날까지 기일은 잡히지 않은 상태다. 서울시는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철근누락이 뒤늦게 확인된 인천검단 AA21블록 아파트에 사과문을 발송하고, 전면재시공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후속조치를 강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LH는 최근 이한준 LH 사장 명의의 사과문을 인천검단 AA21블록 아파트 입주 예정자에게 보냈다고 2일 밝혔다…
정부가 지난해 4월 지하 주차장 붕괴 사고가 발생한 인천 검단 아파트 시공사인 GS건설에 영업정지 8개월 처분을 내렸다. 서울시 처분까지 모두 확정되면 최장 10개월 영업정지 처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망사고가 발생하지 않은 부실 시공에 대해 정부가 내릴 수 있는 최고 수위 행정처분…
지에스건설(006360)이 지난해 발생한 인천 검단신도시 아파트 지하 주차장 붕괴 사고 책임으로 국토교통부·서울시로부터 9개월의 영업정지 행정처분을 받았다. 2022년 1월 광주 서구 화정동 아이파크 사고에 따른 HDC현대산업개발 행정처분보다 더 먼저 결과가 나온 셈이다. 1일 국토교…
국토교통부가 인천 검단 아파트 지하 주차장 붕괴 사고와 관련해 시공사 GS건설에 사실상 최고 징계 수위인 ‘영업정지 8개월’의 행정처분을 내렸다. 하지만 GS건설이 가처분 신청을 하는 등 소송으로 맞대응에 나서면서 실제 영업 제한이 이뤄지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
국토교통부가 인천 검단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사고와 관련해 GS건설, 동부건설, 대보건설, 상하건설, 아세아종합건설 등 5개사에 영업정지 8개월의 행정처분을 내렸다. 영업정지 기간은 오는 4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다. 국토부는 지난해 8월 이들 5개사에 대해 8개월 영업정지 처…
서울시가 지난해 발생한 인천 검단신도시 아파트 지하 주차장 붕괴 사고와 관련해 시공사인 지에스건설에 영업정지 1개월 행정처분을 우선 부과했다. 31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 국토부가 요청한 △불성실한 품질시험 시행(1개월)과 △불성실한 안전 점검 수행(1개월) 총 2개월의 처분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