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1,532
구독
몬테네그로에서 사법 절차를 밟고 있는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와 관련, 현지 법원이 보석 청구를 허가하면서도 한국의 범죄인 인도 요청을 고려한 구금 명령을 동시에 내려 권 대표에 대한 구금이 6개월 간 연장됐다. 15일(현지시간) 현지매체 RFE(Radio Free Europe), 가…
13일 서울 서초구 빗썸 고객지원센터 전광판에 비트코인 시세가 표시되고 있다. 가상자산 정보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날 오후 3시 40분 기준 24시간 전보다 약 0.89% 상승한 2만6092달러(약 3319만 원)에 거래됐다. 비트코인은 7일 2만7315달러(약 347…
최대 12%의 높은 이자를 제공해 주목받았던 가상자산 예치서비스 하루인베스트가 입출금을 돌연 중단해 러그풀(먹튀) 논란에 휩싸였다. 현재 운영 중인 사무실은 폐쇄된 상태다. 하루인베스트는 13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최근 파트너사 중 한 곳에서 ‘특정 문제’가 발견됐다”며 “이에 따…
몬테네그로에서 사법 절차를 밟고 있는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현지의 주요 정치인을 후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8일(현지시간) 동남부 유럽지역 매체 발칸인사이트와 코인 전문지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6일 드리탄 아바조비치 몬테네그로 총리는 과거 재무장관을 지냈던 밀…
국민의힘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이 수십억 원어치의 가상화폐 거래로 논란이 불거진 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김남국 의원에게 1대1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장 최고위원은 9일 페이스북을 통해 “그렇게 억울하면 당당하게 토론해서 국민들의 판단을 구하자”며 “언제 어디서 어떤 방식으로 해…
검찰이 가상화폐 테라·루나 사태의 주범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32·사진)가 올 3월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된 후 380억 원 상당의 자산을 빼돌린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나타났다. 테라·루나 사태 수사를 이끄는 단성한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단장은 8일(현지 시간) 미 블룸버그와…
◇미 ‘규제 철퇴’에 긴장한 가상자산 시장…BNB 전주 대비 15% 폭락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에 대해 소를 제기하면서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는 분위기다. 이에 비트코인(BTC)을 비롯한 주요 가상자산이 하락세다. …
몬테네그로 검찰이 ‘테라·루나’ 폭락 사태의 핵심 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의 보석을 허용한 고등법원의 결정에 재항고했다. 몬테네그로 일간지 비예스티에 따르면 7일(현지시간) 몬테네그로 포드고리차 검찰은 권 대표와 측근 한창준 전 차이코퍼레이션 대표에 대한 보석 결정에 불복해 …
최근 유명 암호화폐 지갑에서 도난 당한 자금이 북한 해커들이 자금 세탁에 주로 사용하는 믹서 플랫폼으로 이동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7일 미국의소리(VOA) 방송에 따르면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업체 일립틱은 5일(현지시간) 탈중앙형 암호화폐 지갑인 ‘아토믹 월렛’에서 탈취된 자금이 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및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를 증권법 위반 혐의로 5일(현지 시간) 법원에 제소했다. SEC는 이날 미 워싱턴DC 연방법원에 제출한 소장에서 “바이낸스와 자오 CEO는 수십억 달러에 이르는 투자자들 자산을 …
정보기술(IT) 보안기업 이스트시큐리티는 북한이 주로 금전적 목적을 위해 방산과 의료, 암호화폐 업계를 사이버 공격 대상으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6일 이스트시큐리티에 따르면 북한은 최근 미국의 블록체인 기업 하모니에서 운영하는 서비스 ‘호라이즌 브리지’에서 1억 달러(약 1300억 …
암호화폐 도지코인 투자자들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상대로 낸 340조원 규모의 사기 혐의 집단 소송에서 ‘내부자 거래’ 혐의를 추가로 주장했다. 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등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전날 미 뉴욕남부연방법원에 수정한 고소장을 제출했다. 지난해 6월…
업비트와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 국내 5대 원화 가상자산거래소가 참여하는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가 표준 내부통제기준 및 가상자산사업자 윤리행동강령을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무소속 김남국 의원의 코인 투기 의혹이 불거지고 ‘뒷돈 상장’ 등 일부 가상…
전 세계적 논란이 된 ‘테라·루나 사태’의 핵심 인물 권도형 테라폼랩스(Terraform Labs) 대표가 미국 연방검찰의 기소·수사에 대응하기 위해 세계 최대 로펌 중 하나인 덴튼스를 고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1일 외신에 따르면 해외 코인매체들은 국내 블록체인·암호화폐 전문매체 디…
코인시장에서 기상천외한 사건·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지난해 5월 9일 테라의 스테이블 코인(법정화폐 가치에 연동하도록 설계된 암호화폐) 테라USD(UST)의 디페깅(가격 비동조화)이 발생하자마자 루나도 덩달아 폭락했고, 일주일간 가상자산시장에서는 약 450억 달러(약 60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