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1,532
구독
유명 연예인 이름을 딴 스캠코인으로 투자자 1만3000명에게서 약 300억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는 ‘몸통’이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 합동수사단(단장 박건욱)은 19일 사기, 업무방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위반 등 혐의로 퀸비코인 발행업자 및…
앞으로 업비트, 빗썸 등 가상자산 거래소는 이용자가 맡긴 돈을 은행에 보관하고 이용자에게 이자를 지급해야 한다. 미공개 중요 정보 이용, 시세조종 등을 했을 때는 최대 무기징역을 받게 된다. 가상자산 투자자를 보호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장치가 마련됐지만 일각에선 여전히 갈 길이 멀다는 …
“가상자산으로 부자가 된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오히려 안전자산에 더 큰 관심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11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소재 신한투자증권 청담금융센터에서 만난 염정주 센터장은 가상자산으로 ‘신흥 부자’가 된 MZ세대 고객들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염 센터장은 자산관…
‘아로와나토큰 비자금 조성 의혹’을 받고 있는 김상철 한글과컴퓨터(한컴)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수원지법 성남지원 김세현 영장전담부장판사는 18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등 혐의로 김 회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구속영장을 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자 트럼프 수혜 자산에 투자하는 ‘트럼프 트레이드’ 현상이 국내에서 가파르게 번지고 있다. 대표적 수혜주인 테슬라는 트럼프 후보 피격 사건 이후 순매수액이 3배 이상으로 급증했다. 17일 동아일보가 국내 주요 3개 증권사의 국…
가상자산 업계에서 ‘코인 왕’으로 불리며 코인 시세를 조작한 의혹을 받는, 이른바 ‘존버킴’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열린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맹현무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2시30분에 업무방해 등 혐의를 받는 ‘존버킴’ 박 모 씨에 대한 영장실…
비트코인이 마운트곡스 매도 압력을 소화하며 연일 9100만원대를 이어갔다. 트럼프 재선 가능성과 9월 금리인하 기대감,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임박 등이 시장을 지지한 모습이다. 17일 오전 8시40분 기준 비트코인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24시간 전보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재집권 가능성이 커지면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와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 등 미국의 주요 증시가 사상 최고가를 썼다. 가상자산 대장주인 비트코인의 가격도 6% 넘게 급등하는 등 트럼프 재집권 이후 정책 수혜가 예상되는 자산에 돈이 …
5만3000달러대까지 떨어졌던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이 열흘새 20% 이상 급등하며 6만4000달러선을 돌파했다. ‘암호화폐 대통령’을 자처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피격 사건 이후 재선 가능성을 높이자, 시장에서도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15일(현지시각) 코인데…
Q. 국내외 거래소에서 가상화폐 투자를 하고 있는 직장인 A 씨는 내년부터 가상자산 투자로 얻은 이익에 대해 과세를 한다는 소식을 접했다. 내년부터 세금을 얼마나 내야 할지 궁금하다. A. 2022년 12월 소득세법 개정안이 통과되면서 가상자산에 대한 과세가 확정됐다. 다만 준비 부족…
비트코인이 미국 6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월 대비 하락했음에도 8100만원대까지 후퇴했다. 호재로 꼽히는 9월 금리 인하 기대감이 악재로 거론되는 매물 압력에 밀린 모습이다. 12일 오전 8시50분 기준 비트코인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24시간 전보다 0.66% 떨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건전한 가상자산 시장 조성을 위해 ‘불공정거래 신고 포상제’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신고 포상제는 이날부터 시작된다.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에 앞서 임직원들의 비윤리적·위법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다. 앞서 빗썸은 기존에도 거래지원·가상…
비트코인이 9% 가까이 폭락하며 5만4000달러마저 붕괴하자 비트코인 어디까지 떨어질지가 초미의 관심사다. 일단 5만1000달러가 1차 지지선이 될 것이란 전망이 다수다. 미국의 투자 전문지 ‘배런스’는 차트 분석가를 인용, 다음 지지선은 5만1000달러가 될 것이라고 4일(현…
비트코인이 8000만원대를 반납했다. 지난 2월 28일 이후 128일 만이다. 하반기 예정됐던 악재들이 현실화하면서 낙폭을 키운 탓이다. 5일 오후 12시24분 기준 비트코인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24시간 전보다 2.89% 떨어진 7930만원을 기록했다. 같은 시각 업비…
비트코인이 하반기 예정된 악재들이 현실화하면서 낙폭을 키우고 있다. 이번 하락세로 비트코인은 지난 5월2일 이후 두 달 만에 다시 8100만원대로 떨어졌다. 5일 오전 8시40분 기준 비트코인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24시간 전보다 0.15% 떨어진 8168만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