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기준금리 인하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시사했다. 연준의 고금리 기조가 상당 기간 이어질 가능성이 커진 것이다. 이에 따라 한국은행 역시 금리 인하 속도 조절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14일(현지 시간) 파월 의장은 댈러스 연방준…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7일(현지 시간) 기준 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했다. 9월 빅컷(0.5%포인트 인하)을 단행한 데 이어 통화정책 완화 기조를 이어간 것이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사퇴를 요구해도 물러나지 않겠다는 뜻을…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7일(현지 시간) 기준금리 인하를 단행하면서 한국은행도 추가 금리 인하에 동참할지 시선이 쏠리고 있다. 미 연준이 예상대로 금리를 내리면서 한미 금리 차가 1.5%포인트로 좁혀지는 등 금리 인하 여건이 개선됐지만 ‘트럼프 재집권’에 따른 달러화 강세와…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사임을 요구하면 물러나겠습니까.” “아니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집권 1기 당시 사임 압박을 받았던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사진)이 트럼프 당선인의 재집권에도 중도 사퇴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공화당원인 파월 의장…
“대통령(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사임을 요구하면 물러나겠습니까.” (기자)“아니요.”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법적으로 사임 의무가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네” 7일(현지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직후 열린 연준 기자회견에서 파월 연준 의장…
한국은행은 미국의 11월 스몰컷(0.25%포인트 인하)이 예상대로였다고 평가하면서도,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집권에 따라 외환·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가능성을 우려했다.한은은 8일 서울 중구 한은 본관에서 유상대 부총재 주재로 ‘시장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미국의 11월 FOMC(공개시장운…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가 9월 빅컷(0.25%포인트 인하)에 이어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낮췄지만, 해외IB(투자은행)들은 12월 회의에서도 0.25%포인트추가 인하에 나설 것이란 해석을 내놓고 있다.8일 한국은행 뉴욕사무소에 따르면 미 연준은 11월 FOMC(공개시장운…
9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빅컷(기준금리 0.5%포인트 인하)으로 미국 리츠(REITs)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레버리지를 활용해 자산을 편입하는 리츠는 금리 인하로 자금 조달 비용이 낮아지면 수익성이 개선된다. 미국 리츠 시장은 1조42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최대 시장…
금 현물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2700달러(약 370만3000원)를 돌파했다. 미국 대선을 앞두고 중동 지역의 긴장감까지 고조되면서 글로벌 투자자들이 안전자산으로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8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국제 금값은 아시아 금융시장에서 한때 온스당 2707.84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