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그룹이 한국투자공사(KIC)와 미래 신사업 확대를 위한 인수합병(M&A)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현대중공업지주와 KIC는 24일 서울 종로구 계동사옥에서 ‘해외 선진기술 업체 공동투자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경영지원실장(부사장·사진)…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회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관람객이 가상현실(VR) 기기를 조작하고 있다.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인공지능의 미래와 최신 기술, 비즈니스 전략 등이 소개된다. 뉴스1
차세대 중형위성 1호가 22일 오후 3시 7분경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센터에서 러시아 JSC글랍코스모스가 운용하는 소유스 2.1a 발사체에 실려 발사됐다. 위성은 발사 약 64분 후에 발사체로부터 정상적으로 분리됐고 이어 약 38분 후 노르웨이 스발바르 지상국과 첫 교신에 성공했다…
편의점에 이어 대형마트에도 얼굴 인식 결제 서비스가 들어왔다. 홈플러스는 신한카드와 얼굴 인식 결제 시스템인 ‘신한 페이스페이’를 대형마트 최초로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신한 페이스페이는 전용기기에 얼굴만 인식시키면 카드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없이 물건 값을 결제할 수 있는 서…
“할머니, 장독대 뒤에 숨어본 적 있으세요?” “꽃밭에서 무슨 놀이 하셨어요?” 인지장애를 겪고 있는 박모 할머니(80)는 일주일에 한 번 가상현실(VR) 기기를 쓰고 시간여행을 떠난다. 초가집과 코스모스 들판 등 낯익은 고향 마을을 둘러보다 보면 어릴 적 친구와 숨바꼭질하던 추억 등…
포스코ICT가 기업신용평가 전문기업 이크레더블과 공동 개발해 국내 최초로 서비스 중인 인공지능(AI) 기반 기업부실예측 서비스 ‘크레덱스’ 가입 고객이 245개사를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AI,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고, 기업부실 리스크…
정부가 민·군 겸용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개발을 위해 올해 2059억원을 투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위사업청 등 14개 부처는 이날 열린 민군기술협의회를 통해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민·군 기술 협력 사업 시행 계획’을 확정했다. 이는 …
SK텔레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며 열린 제주들불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새별오름 불놓기’ 영상을 가상현실(VR) 콘텐츠로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통신사와 상관없이 SK텔레콤의 ‘점프VR’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한 고객은 별도 VR 기기 없이도 영상을…
정세균 국무총리가 17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를 찾아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 현장을 살피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정 총리는 LG사이언스파크에서 “대기업들이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지원해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해가는 개방형 혁신이 활성화돼야 한다”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구글이 7월부터 대부분의 매출 구간에서 앱 마켓 수수료를 현행 30%에서 15%로 인하한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실효성 없는 정책이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16일 구글에 따르면 7월1일부터 구글플레이에서 유료 콘텐츠를 판매하는 모든 개발사(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앱 등 모두 포함)…
신한생명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하우핏(HowFIT·사진)’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하우핏은 인공지능(AI) 사물인식 솔루션 기업 아이픽셀과 공동으로 개발한 AI 기반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신한생명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별도의 웨어러블 기기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
LG유플러스가 주축이 돼 결성한 글로벌 5세대(5G) 콘텐츠 연합체 ‘XR(확장현실) 얼라이언스’에 3개사가 새로 합류하며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다. LG유플러스는 10일 XR 얼라이언스에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프랑스 1위 이통사 오랑주, 대만 1위 이통사 중화(中華)텔레콤이…
정세균 국무총리(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가 1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코엑스에서 열린 ‘CES 2021 혁신상 수상 제품전’에서 구자열 한국무역협회 회장(앞줄 왼쪽) 등과 자율주행 방역로봇 ‘코로봇’을 살펴보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올해 초 CES 혁신상을 수상한 국내 기업들…
SK하이닉스가 업계 최대 용량인 18GB(기가바이트) LPDDR5 모바일 D램(사진)을 양산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에 장착돼 고해상도 게임과 동영상을 재생하는 데 최적의 환경을 지원한다. 기존 스마트폰에 탑재된 모바일 D램(LPDDR5·초당 5500메가비트…
포스코와 SK이노베이션 석유화학계열 자회사 SK종합화학이 미래자동차 시장의 핵심이 될 경량 신소재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앞서 포스코와 SK그룹, 현대자동차그룹 등이 이달 2일 ‘수소사업 동맹’을 위해 손을 맞잡은 데 이어 미래 신산업 시장에서 주요 기업들의 동맹 전선이 넓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