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621
구독
GS그룹은 사내 혁신 아이디어 경연 행사인 ‘GS그룹 해커톤’을 3, 4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코엑스서울에서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GS 해커톤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현장 업무에 즐겁게 활용하자는 의미를 담아 ‘PLAI(P…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한 75형(189cm) 이상 초대형 프리미엄 인공지능(AI) TV 신제품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75형 이상 삼성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는 전작 대비 판매량이 약 3배로 늘었다. 삼성전자는 초대형 프리미엄 TV 시리…
로봇을 정수기처럼 구독하는 시대가 열렸다. 상점이나 식당의 배송·서빙 로봇부터 주방 조리 로봇까지 구독 서비스가 확장되고 있다. 내년엔 사족보행 로봇, 내후년이면 휴머노이드 로봇까지 구독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로봇을 구매하려면 수천만 원에서 수백억 원의 초기 비용이 드는 데다 …
삼성전자는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부모님 등 시니어 세대에 초점을 맞춘 스마트싱스 ‘패밀리 케어’ 서비스를 지난달 24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3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패밀리 케어 서비스는 삼성전자의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와 집 안에서 사용되는 사물인터넷(IoT) 가전들로 …
‘동아’닷컴 ‘리’뷰(Review)는 직접 체험한 고객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제품·공간·문화·예술 등 우리 주변 모든 것을 다룹니다.“AI 과일 선별 시스템 도입 이후 고객들의 불만 접수가 급격히 줄었어요. 소비자 만족도가 그만큼 높아졌다는 뜻이죠. AI 선별 빅데이터가 점점 쌓…
LG에너지솔루션이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18일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인터배터리 유럽(InterBattery Europe) 2024’에 참가한 LG에너지솔루션은 다양한 ESS 제품 포트폴리오를 공개하며 글로벌 ESS 시장의 사업 경쟁력…
한국이 양자기술 분야에서 세계 주요 12개국과 비교해 최하위 수준인 것으로 평가됐다. 인공지능(AI)과 첨단바이오도 중위권 수준에 머물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6일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산하 글로벌 연구개발(R&D) 특별위원회 회의를 열고 ‘첨단바이오·AI·양자 글로벌 R&…
《인공지능(AI)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AI가 적용되며 우리 삶에 성큼 다가왔다. 바야흐로 AI 전환의 시대가 열리면서 일상 속 다양한 가전의 진화도 눈부시다. 일상에서 손쉽게 접하는 가전제품에서도 AI 기술력이 곧 경쟁력이 되는 시대가 열렸다. 삼성전자는 5월 AI 기능을…
올해 6월 폭염 일수가 최악의 더위로 기록됐던 2018년을 넘어섰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달 1∼20일 폭염 일수는 2.4일로, 이미 평년(1991∼2020년 평균) 6월 폭염 일수인 0.6일의 4배에 이르렀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에어컨 업계는 이달부터 성수기 체제로 진입했다. 삼성…
인공지능(AI) 시대, 방대한 양의 정보를 처리해야 하는 데이터 서버의 병목현상(처리 지연)을 해결할 기대주로 ‘컴퓨트익스프레스링크(CXL)’가 부상하며 반도체 업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고대역폭메모리(HBM)와 함께 메모리 업계에서 차세대 고부가 먹거리로 꼽히며 삼성전자와 SK하…
LG유플러스가 자체 생성형 인공지능(AI) ‘익시젠’을 25일 공개했다. 이로써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가 모두 자체 생성형 AI를 보유하게 됐다. 생성형 AI를 앞세운 통신사들의 서비스 경쟁도 치열하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익시젠은 LG AI연구원의 초거대 …
1993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위치한 식당 ‘데니스’. 서른 살 반도체 엔지니어 젠슨 황은 또 다른 엔지니어 크리스 맬러카우스키, 커티스 프림과 머리를 맞대고 앉았다. “컴퓨터에서 어떻게 3차원(3D) 그래픽 게임을 구현할 것인가.” 두 아이의 아빠였던 황은 곧 컴퓨터 게임의…
인공지능(AI)이 운전하는 자율주행차와 사람이 직접 운전하는 차 가운데 어떤 게 더 안전할까. 자율주행차가 더 안전할 것이라는 일반적 인식과 달리 특정 조건에서는 사람이 직접 운전하는 차가 더 안전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까지의 기술로는 차량 운행에서 AI와 인간의 안전성 대결이 ‘무…
미국 의회가 반도체지원법(칩스법)으로 보조금을 받은 기업들이 중국에서 반도체 제조 장비를 수입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또 다음 달 미 상무부 차관이 반도체 장비업체인 네덜란드 ASML과 일본 도쿄일렉트론을 찾아 반도체 생산에 사용되는 장비의 중국 수출 통제를 강화하도록 요…
인공지능(AI)이 운전하는 자율주행차와 사람이 직접 운전하는 차 가운데 어떤 게 더 안전할까. 자율주행차가 더 안전할 것이라는 일반적 인식과 달리 특정 조건에서는 사람이 직접 운전하는 차가 더 안전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까지의 기술로는 차량 운행에서 AI와 인간의 대결이 ‘무승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