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부쩍 쌀쌀해지면서 겨울옷을 장만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번 주 이주의 픽은 추운 날씨에도 골프를 즐기는 분들을 위해 보온성과 스타일을 두루 갖춘 FW(가을·겨울) 시즌 골프웨어 상품들을 소개합니다. 생활문화기업 LF가 젊은 층을 겨냥해 내놓은 골프웨어 브랜드 ‘더블플래그…
“국화 꽃향기 맡으면서 가을 정취를 느끼고 싶어 왔습니다.” 전북 익산시 어양동 중앙체육공원 일대에서는 형형색색의 국화꽃 향기 가득한 ‘제21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다음 달 3일까지 열린다. 1000만 송이 국화가 피어나는 이 축제는 2004년부터 익산을 상징하는 대표 행사가 …
한샘이 창립 54주년을 맞아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임직원이 직접 나서 새로운 미션과 일하는 원칙을 담은 ‘한샘다움’을 제정했다. 미션은 ‘더 나은 삶을 위한 공간 기준을 만들어, 모두의 일상에 가치를 더한다’이다. 이를 위해 정광현 한샘 기업문화실장(사진)에게서 한샘다…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이 서울 성북구 안암동에 다문화 가정을 위한 지원 공간 ‘그루터기다문화센터’(사진)를 이달 초 개관했다. 그루터기센터는 다문화 가정이 안정적으로 국내에 정착하고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그루터기센터는 약 330㎡(약 100평)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 혁신은 가속화하며 산업과 직업 구조도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중장년도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재교육 받아야만 한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과 노동 시장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평생직업교육을 통한 업스킬링…
퇴직연금 실물 이전 제도 시행을 앞두고 삼성증권은 24일 ‘바꾸는 게 답입니다’라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달 말 시행되는 퇴직연금 실물 이전 제도는 퇴직연금 계좌를 다른 금융사로 옮길 때 기존 투자 포트폴리오 그대로 이전할 수 있는 제도다. 금융권에서는 이를 계기로 증권사처럼 다양한 …
국제교육전문업체 HCIS(사진)는 국제입시컨설팅기관 크림슨에듀케이션과 공동으로 31일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송도컨벤시아에서 명문대 입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미국 아이비리그 진학 전략과 경로, 연령별 준비 전략, 실제 진학 경험과 사례, 입학사정관 평가 기준 등 크…
《김치는 한국인의 필수 반찬이자 K푸드의 대표 주자로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음식이다.여기에 최근 미식을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김치를 포함한 다양한 식재료를 더 맛있고 효과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삼성전자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김치뿐만 …
퇴직 후 안정적인 삶을 위한 사전 준비로 퇴직연금 운용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특히 10월 말에 시행되는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를 통해 새로운 연금 머니무브가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란 퇴직연금 계좌를 다른 금융사로 이전할 때, 기존에 운용 중인 투자 포…
| 인터뷰 | 강종우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정형외과 교수“손바닥·손가락 저림, 감각 마비… 손목터널증후군” “새끼손가락 쪽 손목 통증은 척골충돌증후군” 어느 날부터인지 손바닥이나 1~4번 손가락에 힘이 없고 저린 증상이 심하다면? 여기에 더해 물건 잡기가 힘들고 손가락 저림 때문에 밤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지난 9월 빅컷(50bp 금리 인하)을 단행한 데 이어 한국도 10월 11일 기준금리를 하향 조정했다. 글로벌 금리 인하 사이클의 시작을 앞두고 목돈을 예금에 넣어두었던 사람들이 새로운 투자처를 물색하고 있는 가운데 월배당 ETF가 그 대안으로 주목받…
집은 휴식의 공간이다. 밖에서 쌓인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좋아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곳. 그중에서도 욕실은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공간이다. 그만큼 욕실의 청결과 습도는 하루의 기분을 좌우한다. 하지만 물이 사용되는 공간인 만큼 리모델링도 까다롭다. 최근 디자이너 정예서…
《즐거운 술상에서 만난 ‘흑백요리사’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셰프. 상 위에 가지런히 놓인 10여 가지의 나물은 한복을 정갈하게 입은 김미령 셰프와 닮아 있었다.》 “새우 좋아하는 사람!”음식을 준비하던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셰프가 말했다. 한 손님이 손을 번쩍 들자 김미령 셰프가…
한국서부발전(사장 이정복)은 협력 중소기업의 수출길 개척을 위해 해외 전시회 참여와 제품 실증을 돕고 있다. 서부발전은 지난 4일 필리핀 클라크에서 열린 ‘필리핀 화력발전 기술 포럼’에 참가한 협력 중소기업 6곳에 약 3000만 원을 후원했다. 서부발전은 중소기업의 원활한 수출 상담을…
경기도와 한국도자재단이 개최한 ‘2024경기도자비엔날레’가 27만8000여 명의 관객을 기록하며 45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경기도자비엔날레는 국내 유일 도자예술 비엔날레(격년제 국제미술행사)로 ‘투게더…몽테뉴의 고양이’를 주제로 전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