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보다 개인이 더 소중하다. 직원들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다.” 기능성 플라스틱 소재 전문 기업 김경웅 ㈜크레진 대표의 경영 철학은 남다르다. 영업부서 없이 연구개발팀이 직접 고객을 상대하고 전체 직원 22명 중 석박사급 인력만 4명에 달하는 연구개발 중심 기업, 이것이 200…
2008년 1인 기업으로 출발한 지엠스코리아㈜가 현재 17명의 임직원과 함께 국내 계측기기 시장의 선두 주자로 성장했다. 2011년 조선 분야 특화를 위한 부산 지사 설립, 2014년 법인 전환을 거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온 지엠스코리아는 SIKA, trafag, SUTO, Dine…
“구두는 신체의 일부이자 주춧돌이다. 주춧돌이 약하면 사람이 무너진다. 좋은 신발은 이 주춧돌의 역할을 제대로 해내야 한다.” 국내 대표 수제화 기업 바이네르의 김원길 회장이 말하는 구두에 대한 철학이다. 연 매출 500억 원 규모의 컴포트화 브랜드를 일군 그의 말에는 43년간 구두와…
“우리는 단순한 자동화를 넘어 진정한 의미의 자율 제조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로보틱스와 ICT, 배터리 사업이라는 3개 축의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1988년 설립된 ㈜에스피시스템스의 심효준 대표이사는 회사의 미래 비전을 이같이 제시했다. 공인회계사…
광트랜시버 제조 전문 기업 진재현 ㈜옵티코어 대표가 차세대 통신 인프라의 핵심 부품 개발에 성공했다. 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지능정보 네트워크용 광통신 부품 상용화 실증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진 성과다.광트랜시버는 전기신호를 광…
강림산업㈜이 설립 25주년을 맞이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1999년 9월 창립부터 건축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장해온 강림산업은 파티션, 천장재, 클린룸 제작 분야에서 국내외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쾌적한 주거공간, 쾌적한 사무공간, 깨끗한 사무공…
경남 김해시 율하신도시 한복판에 자리 잡은 ‘카사벨라’가 산림청 주관 ‘대한민국 아름다운 민간정원’으로 지정되며 주목받고 있다. ‘아름다운 집’이라는 뜻을 지닌 이 레스토랑은 1500평(약 5000㎡) 규모의 광활한 정원을 자랑하며 도심 속에서 자연의 향기를 전하고 있다. 2012년 …
경남 김해시에 위치한 신진텍스㈜가 글로벌 신발 부자재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1983년 설립된 이 회사는 2011년 김용국 대표(사진)가 인수한 이후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오른 것으로 평가된다. ‘변화와 혁신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가족에게 행복을 주는 회사’라는 사훈 아래 …
2013년 설립된 ㈜우광이엔씨는 철저한 공기(工期) 관리와 안전 무재해 시공을 최우선 가치로 삼으며 한국도로공사 및 공공기관 발주 공사, 에너지 절약 사업(ESCO)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기업이다. 우광이엔씨의 강점 중 하나는 숙련된 현장 시공 능력이다. 경험이 풍부한 현장소장 및 공무…
S&S그룹이 자동차 부품 제조업을 넘어 항공·방산 및 산업용 제품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중견 그룹으로의 도약을 꾀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가운데 S&S그룹은 품질 중심 경영과 첨단 기술 도입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웅제약 3대 혁신신약인 나보타와 펙수클루, 엔블로가 정부가 인증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제약·바이오업계에서 세계일류상품에 3가지 품목이 한 번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웅제약이 우수한 신약개발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대웅제약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