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소득세에 이어 가상자산 과세에 대한 논의가 점화하는 가운데, 당정이 추진 중인 2년 유예가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하면 내년부터 가상자산 과세가 시행된다. 가상자산 투자자 중 절반이 20~30대인 점을 감안하면 현재 법제로는 형평성 있는 과세가 어렵다는 지적이 제기돼왔다. 야당은 …
비트코인 가격이 22일 사상 처음으로 9만9000달러를 넘어서며 10만 달러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가상화폐에 대한 강력한 규제를 추진해 온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사진)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하는 1월 사퇴하겠다고 발표하자 가파른 상승 …
‘먹은 음식의 종류와 양을 끼니마다 정확하게 측정하면 얼마나 많은 일이 가능할까?’ 누비랩은 이런 질문을 마음속에 품고 자율주행 기술을 연구하던 연구원에 의해 2018년 설립됐다. 김대훈 누비랩 대표이사(39)는 현대자동차에서 자율주행 같은 선행기술을 8년간 연구했다. 자율주행 기술…
손태승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의 친인척 불법대출 여파로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조만간 교체될 것으로 보인다. 차기 행장은 금일 면접을 거쳐 이르면 다음 주 확정될 예정이다. 검찰은 손 전 회장에 대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지…
《지자체 ‘차등 전기요금제’ 고민정부가 수도권과 지방의 전기요금에 차이를 두는 ‘지역별 차등 전기요금제’를 내년부터 시행하기로 하면서 지자체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전력 사용량이 많은 수도권에는 높은 요금제가, 발전소가 많은 비수도권에는 낮은 전기요금이 적용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
최근 전력업계에서는 SK가스의 자회사인 SK어드밴스드가 전력시장에서 직접 전력을 구매하겠다고 신청하면서 이목을 모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국전력이 산업용 전기요금만 올려 기업들의 부담이 커지자 한전을 통하지 않고 전기를 사서 비용을 아끼려는 시도까지 등장한 것이다. 22일 한국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