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실로 남은 상가만 파악해보려 했는데 상권 정보부터 세무, 특허, 창업까지 많은 정보를 함께 얻어갑니다.”20일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만난 조형진 씨(37)는 ‘세종 상가 공실 박람회’ 팸플릿을 살펴보며 이렇게 말했다. 조 씨는 대전에서 2년간 창업을 준비해왔고, 내년…
1000인 미만 규모의 사업장에서 정년 연장이 고용 증가 효과를 불러온 반면 1000인 이상에선 청년 고용이 10% 이상 감소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저고위)는 21일 오전 서울 시청역 상연재에서 ‘고령자 고용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저고위는 계속 고용…
한덕수 국무총리는 21일 “경제의 역동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부가 끊임없는 규제혁신으로 민간을 뒷받침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정부는 기업들이 자유롭게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현장의 규제개선 관련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바탕으…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김건, 이하 ‘센터’)는 카카오뱅크와 함께 지난 20일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은 금융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난 해, 카카오뱅크는 센터와…
재계 6위 롯데그룹이 최근 불거진 유동성 위기 루머에 대해 입장을 표명하며 적극적 진화에 나섰다. 부동산·가용 예금만 71조4000억 원에 달한다며 계열사 전반 재무 안정성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입장이다.롯데그룹은 21일 설명자료를 내고 10월 기준 총 자산은 139조 원, 보유 …
롯데가 그룹 총 자산이 139조원으로 충분한 유동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롯데그룹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그룹 전반에 걸쳐 자산 효율화 작업 및 수익성 중심 경영을 진행한다.21일 롯데지주는 설명 자료를 내고 “롯데그룹의 지난달 기준 총 자산은 139조원, 보유 주식…
㈜움트리는 한국환경공단의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사업’을 통해 친환경 식품 제조공장을 구축하고, ESG 경영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에서 주관하는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사업은 오염물질 배출 비중이 높은 제조공장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저감, 폐기물 저감, 에너지 자원 효율 …
2021년 미국 월가를 뒤흔든 ‘아케고스 마진콜(추가 증거금 요구) 사태’ 당사자인 한국계 투자자 빌 황(한국명 황성국)이 연방법원으로부터 중형을 선고받았다.20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국 뉴욕 맨해튼 남부연방법원의 앨빈 헬러스타인 판사는 이날 증권 사기와 시…
많은 조직에서 사용 중인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의 ‘대용량 파일 첨부 기능’을 악용하거나 ‘저작권 위반 사항’을 안내하는 가짜 메일로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사례가 잇따라 발견됐다.안랩은 최근 다양한 이같은 업무 관련 메일로 위장해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사례를 발견했다며, 사용자의 각별한 …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가 상장 이래 가장 낮은 가격까지 밀려났다.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이날 1700원(4.12%) 내린 3만95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지난 6일 코스피 상장 이래 가장 낮은 수준이다. 다만 공모가인 3만4000원과 비교하면 여전히 플러…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이 지역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2017년 출범한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웹툰, 영상,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와 예비 창업자들을 지원하며 창작 역량을 산업으로 연결…
나이키가 러닝화 ‘나이키 보메로 18 (Vomero 18)’ 내년 2월 출시를 앞두고 21일 공개했다. 나이키는 최고의 쿠셔닝을 바탕으로 편안한 러닝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보메로 18의 쿠셔닝은 이전 모델 대비 6mm 증가한 46mm로 역대 보메로 중 가장 높은 폼 스…
현대자동차가 2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아이오닉 9’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아이오닉 9은 현대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 제품군을 확장할 대형 SUV 모델로, 동급 최대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실내 공간을 극대화해 2열 및 3열 공간성, 최대 7인승을…
아파트 분양가가 역대 최초로 3년 연속 3.3㎡당 200만원대 상승을 기록 중이다. 주된 요인으로는 인건비와 원자재값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꼽히는 가운데, 내년에는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 의무화까지 더해지며 더 큰 폭의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분양가는 오늘이 가…
비트코인이 1억3400만원대를 돌파하며 최고가를 또다시 갈아치웠다. 미국에서 거래를 시작한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옵션 상품에 자금이 대거 유입된 영향이다.21일 오전 9시30분 기준 비트코인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24시간 전보다 1.24% 오른 1억3410만원을 기록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