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20년간 판매량 1등을 기록한 와인 브랜드 ‘캔달잭슨’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GiftX’를 통해 와인 클래스 행사를 기획했다. 수입사 아영FBC는 4일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와 협업해 특별한 와인 테이스팅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캔달잭슨 와인 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
인공지능(AI) 반도체 전쟁에서 한국 기업들이 ‘주 52시간 근로제’ 등의 규제 때문에 낙오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국 대만 등 경쟁국에서는 반도체 핵심 인재들이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기술 개발에 매달리고 있는데 한국은 근무시간 관련 제약이 많다는 것이다. 3일 반도체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반도체 업계가 메모리 시장 양극화를 극복하기 위해 공장 라인을 조정하고 포트폴리오 수정에 나섰다. 범용 반도체의 부진, 인공지능(AI) 등 첨단 부문에 대한 시장 수요 확대라는 반도체 시장 급변에 따라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는 것이다. 3일 반도체 업계…
글로벌 인공지능(AI) 반도체 강자인 엔비디아가 인텔을 밀어내고 이달 8일부터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다우지수)에 편입된다고 S&P 다우존스지수가 1일(현지 시간) 밝혔다. 1896년 출범한 다우지수는 미국을 대표하는 3대 지수 가운데 가장 오래된 지표로, 미국을 대표하는 30개 우량 기…
3일 국내 최대 해양수산·양식·식품 박람회 ‘2024 Sea Farm Show’가 열린 서울 서초구 aT센터 제1전시장. 오후 3시 ‘수산물 경매’가 시작되자 관람객 100여 명이 몰렸다. “4만 원짜리 황태 양념구이, 4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진행자가 2000원씩 호가를 올릴 때…
내수 경기를 가늠할 수 있는 대표적 지표인 소매판매액지수가 올해 3분기(7∼9월)까지 2년 반째 줄며 역대 최장기간 감소세를 나타냈다. 서비스업의 성장세를 보여주는 서비스업생산지수도 3년 6개월 만에 가장 낮은 증가율을 보인 가운데 최근 모든 지역의 백화점, 대형소매점 등에서 재화 소…
신규 취업한 근로자 10명 가운데 6명은 1년 이내에 퇴사한 것으로 조사됐다. 3일 한국고용정보원이 낸 ‘임금근로자의 1년 이상 고용 유지율 변화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신규 취업해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의 1년 이상 고용 유지율은 2021년 기준 40.1%에 그쳤다. 10명 중 …
이동민(39)이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동아회원권그룹오픈 초대 챔피언에 오르며 투어 3승째를 거뒀다. 이동민은 3일 전북 장수군 장수골프리조트(파71)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4개로 4타를 줄이며 최종 합계 19언더파 265타로 정상에 올랐다. 이동민은 공동 2위 박…
마다솜(25·사진)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역대 11번째로 ‘노 보기’ 우승을 차지했다.마다솜은 3일 제주시 엘리시안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투어 S-OIL 챔피언십 최종 3라운드에서 5언더파 67타를 쳤다. 최종 합계 15언더파 201타를 기록한 마다솜은 같…
3일 ‘챗GPT 서치’(GPT 서치)에 광화문 주변 회식 장소를 추천해 달라고 요구하자 식당 5곳과 특징, 연락처, 위치 정보가 담긴 지도까지 정리된 답변을 챗GPT가 내놨다. 챗GPT 운영사 오픈AI가 지난달 31일 정식 출시한 GPT 서치는 챗GPT에 실시간 웹 검색 기능을 탑재한…
소설가 한강(54)의 노벨 문학상 수상을 계기로 도서 택배 물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CJ대한통운은 10월 한 달간 배송한 도서 물량(상자 기준)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3% 늘었다고 밝혔다. 통상 도서 물류는 한 소비자가 여러 권의 도서를 구매하면 한 개의 상자에 …
올해 산지 쌀값이 80kg 한 가마니에 18만 원대까지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식생활 변화로 쌀 소비가 매년 줄어들고 쌀값도 덩달아 하락하자 정부는 올해 안에 쌀 소비를 늘리기 위한 대책을 내놓을 계획이다. 3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산지 쌀값은 20kg에 4만5725원으로…
10월 금융권 전체의 가계대출이 전월 대비 6조 원 넘게 불어나며 다시 대출 증가 폭이 확대됐다. 은행권이 금리 인상과 한도 조정 등 ‘대출 조이기’에 나서면서 5대 은행의 가계대출 증가 폭은 1조 원대에 그쳤지만 2금융권에서 2조 원가량 대출이 불어났다. 2금융권으로 대출 수요가 옮…
피부미용을 도수·무좀치료로 둔갑시켜 10억 원의 실손보험금을 편취한 병원 의료진, 브로커, 가짜 환자 등 270여 명이 검거됐다. 금융감독원은 부산남부경찰서와 공조해 이 같은 조직형 보험사기를 적발했다고 3일 밝혔다. 금감원은 보험사기 신고센터에 입수된 다수의 제보를 토대로 기획조사를…
금융권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마련된 ‘책무구조도’ 시범 운영에 금융회사 18곳이 참여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지난달 31일까지 책무구조도 시범 운영 참여 신청을 받은 결과 금융지주 9곳(신한, 하나, KB, 우리, NH, DGB, BNK, JB, 메리츠)과 은행 9곳(신한,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