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114
구독
한화 건설부문이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공사 재개를 추진한다. 한화 건설부문은 비스마야 신도시 공사의 발주처인 NIC(이라크 국가투자위원회)와 공사 재개를 위한 변경계약을 지난 5일 체결했다고 6일 공시했다.변경된 계약금액은 총 103억9800만 달러(약 14조7125억 원)으로 최초…
식당·커피전문점에서 일회용품 사용이 금지된 가운데, ‘테이크아웃(takeout)’ 손님이 마음을 바꿔 매장에서 일회용품을 사용하다 적발될 시엔 자영업자 처벌이 이뤄지지 않을 전망이다.6일 환경부에 따르면 고객이 음료나 음식을 외부로 가져가는 ‘테이크아웃’을 하겠다고 한 뒤 변심해 매장…
롯데이노베이트(대표 김경엽)는 6일 SK텔레콤과 컨소시엄을 이뤄 자율주행 리빙랩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화성시에 세계 최대 규모의 자율주행 실증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자율주행 모빌리티 센터 및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C-ITS)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자율주행 리빙랩…
산업용 보일러 업체 강원NTS가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61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1억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1994년 설립된 강원NTS는 산업용 보일러를 제작 및 수출하는 기업이다. 주력 수출 종목은 ‘핫 오일 히터(Hot oil heater)’로, 2…
올해 상반기 국민 1인당 월 평균 불법 스팸 문자 수신량이 약 11건으로 역대 최대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개정된 자본시장법 시행을 앞두고 주식리딩방 등 다량의 투자유도 스팸 발송이 늘어나면서 스팸 문자 증가세를 견인했다. 불법 스팸 문자 급증 원인으로는 일부 문자사업자의 일탈…
최근 한 달간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서학개미’와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동학개미’들이 반도체 관련주를 담은 것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서학개미들은 지난 한 달(11월4일~12월3일) 동안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를 3배로 추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불 3배 ET…
코스닥이 연중 최저치로 고꾸라졌다. 6일 오전 9시 25분 코스닥은 전일 대비 6.12포인트(p)(0.91%) 하락한 664.82를 가리키고 있다를 가리키고 있다.지난 11월 초부부터 이날까지 26거래일 중 단 7거래일 제외하고 내리 하락한 결과다.이날은 외국인투자자가 178억 원 ‘…
원자재값과 인건비 상승, 고금리와 대출 규제 등에 따른 건설시장 침체로 서울 소재 건설업 폐업 신고가 눈에 띄게 늘었다. 비상계엄을 선포했던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추진 등 국내 정세가 급격히 불안해지면서 내수 경제가 더욱 위축, 건설업계에도 충격파가 이어질 전망이다.6일 국토교통부 건…
휠라코리아는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가 산리오코리아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책가방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내년의 신학기를 준비하는 아동을 둔 부모가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데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국내 브랜드에서 산리오캐릭터즈와 공식적으로 협업해 책가방을 출시한 곳은 …
중국 게임 시장을 넘어, 전 세계 게임시장을 논할 때 절대로 빠지지 않는 게임사가 있다.압도적인 중국 내 플랫폼의 유통 배급력을 통해 677조 원(12월 4일 기준)의 시가총액을 일궈낸 IT 공룡 기업, 한국의 ‘크로스 파이어’와 ‘던전 앤 파이터’로 매년 조 단위의 수익을 내는 회사…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덴프스(Denps)’를 보유하고 있는 에이치피오(H.PIO)가 ‘식물성 알티지(rTG) 오메가3’를 오는 7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세계 1위 원료 공급사인 DSM사와 협업하여 선보이는 국내 최초 이탈리아 직수입 완제품…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오픈이노베이션 파트너 대·중견기업이 지난 3일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한 데 모였다. 서울 용산구의 한 행사장에서 30여 개의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스타트업 전문 변호사의 기술·아이디어 탈취 및 관련 법률 강…
현대자동차그룹이 2년 연속 700만 대 판매를 앞두고 있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정체)과 경기 침체 속에서도 하이브리드 집중과 시장 맞춤형 전기차 신차 출시 등 ‘유연한 대응’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6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1~11월 현대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665만 6584대…
국내 조선업계가 지난달 글로벌 선박 수주 점유율 회복세를 이어갔다. 중국은 1위 자리를 유지했다.6일 영국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1월 전 세계 선박 수주 물량은 124척, 387만CGT(표준선 환산톤수)로 전년 동기 322만CGT 대비 20% 증가했다.국가…
정부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전통주 제조자의 주세 감면 대상 범위를 2배 늘리겠다는 대책 발표에 실효성 논란이 일고 있다. 연간 1800톤가량 쌀을 소비하는 ‘화요’와 하이트진로(000080)의 ‘일품진로’는 대상에서 제외된 만큼 효과가 미비할 것이라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6일 기획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