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110
구독
11차에 걸친 배달앱 상생협의체 회의가 끝내 결론을 내지 못한 가운데 배달 앱 3위 요기요가 독자적으로 상생협의체와 협의한 자체 상생안을 이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핵심 쟁점이던 배달 중개 수수료는 12.5%에서 9.7%로 내리고, 매출이 많은 가게의 배달 중개 수수료를 4.7%까지…
GS건설은 호주 빅토리아 도심 근교 순환철도청이 발주한 5억7000만 달러(약 5200억 원) 규모의 호주 멜버른시 지하철 터널 공사를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멜버른 외곽에 90km 규모의 신규 도시철도 노선을 건설하는 ‘에스알엘 이스트(SRL East) 프로젝트’의 일…
고물가에 지친 소비자들이 필요한 물건을 직접 만드는 사례가 확산하고 있다. 기존의 ‘DIY(Do It Yourself·손수 제작)’를 넘어 영미권에서 유행하는 ‘라이프 핵(Life Hack)’에 더 가까워지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가구 제작은 물론이고 인테리어까지 직접 시도하면서 관…
삼성전자는 예술작품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를 통해 단색화의 거장 고 박서보 화백의 작품 15점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묘법 No.900719(1990년 작·TV 화면 속 작품) 등 총 15점을 ‘삼성 아트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박 화백은 한국 현대 미술계를…
고려아연과 경영권 다툼을 벌이는 영풍이 폐수 무단 배출 문제로 조업을 2개월간 중단하게 되자 국내 아연 공급망에 타격이 발생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11일 산업계에 따르면 영풍은 이달 1일 경북 봉화군 석포제련소에 대한 조업정지 1개월 30일 처분이 확정됐다고 공시했다. 대법원에서 …
SK그룹이 ‘이사회 2.0’ 도입을 추진한다. 이사회 2.0은 SK 차원에서 경영진이 의사 결정을, 이사회가 사전 전략과 사후 감독에 집중하도록 하겠다는 의미다. 11일 SK그룹은 최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SK 디렉터스 서밋’을 열고 이사회 2.0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신임 사장으로 강경성 전 산업통상자원부 차관(59·사진)이 취임했다. 강 사장은 11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세계 경제는 우리가 경험하지 못했던 큰 변화와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며 “KOTRA는 수출 5강과 글로벌 통상 중추국가를 …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미래 핵심기술 개발과 수출 확대를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 11일 KAI는 미래 새로운 항공우주 시대를 준비하고 수출·양산을 확대하기 위해 조직 개편과 임원 인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으로 ‘3부문 1원 2본부 2센터’가 ‘5부문 1원 4본부’…
■ 스타벅스, 22년만에 첫 ‘디지털 연말 플래너’ 출시스타벅스코리아는 연말 플래너 출시 22년 만에 디지털 플래너(사진)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다음 달 31일까지 토피넛라떼 등 특정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해 e스티커를 모으면 플래너, 램프 중 하나를 받을…
롯데지주와 롯데케미칼, 롯데정밀화학 등 롯데그룹 화학군 계열사 임원들이 이달부터 급여 일부를 자진 반납한다. 석유화학 업계의 불황에 따른 실적 부진이 장기화하자 내린 결정이다. 11일 재계에 따르면 롯데지주 임원들은 이달부터 급여의 20∼30%를, 롯데 화학군 계열사 임원들은 급여의 …
김복환 KIND 신임사장 취임김복환 전 국토교통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부단장(56)이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신임 사장으로 11일 취임했다. 김 신임 사장은 성균관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영국 리즈대에서 지리정보시스템으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38회로 국토부 …
Q. 40대 여성 A 씨는 바쁜 직장 생활로 투자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어려운 상황이다. 여유자금 성격의 예금과 함께 우리사주를 비롯한 국내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A 씨는 최근 부모로부터 증여를 받아 목돈이 생겼다. 기존의 단순 자금 예치에서 벗어나 효율적으로 목돈을 운용할 수 있는…
지난주 초반까지 미국 대선에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우세가 점쳐지면서 금리와 환율이 안정됐고 주식 시장에서는 ‘해리스 트레이드’(해리스 수혜 자산 투자)가 연출됐다. 선거 직전까지 치열한 접전 구도를 예상했으나 실제 결과는 생각보다 압도적이고 빠르게 도출되면서 시장의 혼란은 적었다.…
■ 카카오페이손보, 여행자보험 재가입 ‘할인 대상’ 확대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해외여행 보험 재가입 할인 대상자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3개월 이하 단기여행 상품 재가입 시에만 적용됐던 해외여행 보험 5% 할인 혜택(2년 이내 재가입 시)을 가입 기간과 상관없이 모든 사용자에게 자동 적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