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남서부 도시 퀘타의 경찰학교에서 24일 테러가 발생해 최소 61명이 숨지고 110여 명이 다쳤다고 CNN 등이 보도했다. 이슬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는 이번 테러가 자신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따르면 폭탄 조끼를 입고 수류탄으로 무장한 테러범 5, 6명이 이날…
“이런 기세라면 2주 안에 모술에 도착해 두 달 내에 도시를 탈환할 수 있다.” 이라크 제2도시 모술을 점령하고 있는 ‘이슬람국가(IS)’를 축출하기 위해 진격 중인 이라크 쿠르드자치정부군 사령관 시르완 바르자니 장군(준장)은 전투 이틀째인 18일 CNN에 이렇게 자신했다. 궂은 날…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이라크 내 마지막 거점 도시 모술 탈환전이 시작된 17일 쿠르드자치정부 군대 페슈메르가가 모술 동부 카지르 마을 인근에서 진격하고 있다. 페슈메르가는 4000명이 동원된 이번 작전 결과 마을 일부를 장악하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전투 …
지난해와 올해 이슬람 과격조직인 '이슬람국가(IS)'에 가담하려던 한국인 3명에게 여권발급이 거부된 것으로 나타났다. 외교부는 25일 "올해 6월 관계기관으로부터 A 씨(20대·남성)가 IS 가담을 시도한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여권을 무효화시켰다"고 밝혔다. 정부 '여권정책심의위원…
이슬람국가(IS)가 금발의 어린 백인 소년에게 포로를 살해하게 시키는 선전영상을 또 다시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더선,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IS는 19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계정 등을 통해 15분 분량의 선전영상을 공개했다. 이라크 모술에서 촬영된 해당 영상에는 10…
#.1 IS 여성 테러범 ‘사라 H’ IS 테러범들과 연이어 약혼에 직접 테러까지… #.2 ‘사라 H’. 그녀는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테러를 모의한 이슬람국가(IS) 여성 테러범 4명 중 한 명이다. 프랑수아 몰랭 파리 검사장은 9일 수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그녀의 놀라운 과…
“사라 H는 지하디스트(이슬람 성전주의자)와 특별한 종속 관계에 놓여 있었다.”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인근에 가스통이 실린 차량을 세워 두고 파리 리옹 역 테러까지 계획한 ‘이슬람국가(IS)’ 여전사 3명. 프랑수아 몰랭 파리 검사장은 9일 여성 테러범들의 수사 결과를 발표…
힐러리 클린턴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69)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70)가 7일 안보 정책을 놓고 격돌했다. 26일 첫 TV토론을 앞둔 두 후보는 이날 오후 이라크 및 아프간 참전용사 단체와 NBC방송 공동 주최로 뉴욕에서 열린 ‘군 최고사령관 포럼’에 시간차를 두고…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71)의 고향이자 그가 20년 넘게 시장을 지낸 ‘정치적 심장부’ 다바오 시에서 폭탄테러가 일어나 80명이 넘는 사상자가 발생했다. 6월 말 취임 후 마약 및 경제 범죄는 물론이고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에 대해 전쟁을 선포한 두테르테…
‘이슬람국가(IS)’ 대변인이자 선동의 귀재 아부 무함마드 알 아드나니(39·사진)가 시리아 알레포 주에서 전사했다. 아드나니는 전 세계 ‘외로운 늑대’를 자극해 서방 테러를 촉구하는 IS 홍보 전략을 총괄해 온 인물로, 미국이 현상금 500만 달러(약 56억 원)를 걸고 수배해 왔다…
군복을 입은 어린이 5명이 주황색 죄수복을 입고 무릎 꿇은 성인 남성 뒤에 나란히 서 있다. 어린이들은 해맑게 웃으며 죄수들의 머리를 툭툭 치더니 권총을 꺼내 들고 아랍어로 ‘신은 위대하다’는 구호를 외친다. 이어 아무렇지 않은 듯 죄수복 남성의 머리를 향해 방아쇠를 당긴다. 수니…
터키 지상군이 이슬람국가(IS)가 장악하고 있는 시리아 국경지대 도시를 진압하기 위해 국경을 건넜다. 터키가 시리아 영토에 지상군을 투입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인근 유프라테스 강 이름을 따 ‘유프라테스 방패’라 명명된 이번 군사작전에 따라 터키 지상군은 24일 오전 4시부터 1시…
극단주의 이슬람 테러의 청정지대로 여겨졌던 호주에서도 이슬람 국가(IS) 추종자의 소행으로 추정되는 흉기 난동 사건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 범인은 범행 및 연행 과정에서 여러 차례 ‘알라후 아크바르’(‘신은 위대하다’는 뜻의 아랍어)를 외쳤다고 현지 경찰이 밝혔다. …
아이스크림과 장난감으로 아이들의 환심을 산 뒤 “공짜로 공부를 시켜 주겠다”며 한곳에 모아 이슬람 극단주의 사상을 주입한다. 인질 참수 동영상에 자주 노출된 아이들은 점차 세뇌돼 칼로 사람을 찌르는 것에 아무 죄의식을 느끼지 않게 된다. 미국 USA투데이는 22일 수니파 극단주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