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크림자치공화국(크림반도)의 수도 심페로폴에서 27일 소총과 기관총으로 무장한 괴한들이 정부청사와 의사당을 점거하고 러시아 국기를 게양했다. 이에 맞서 우크라이나는 군경에 비상경계령을 발령하는 등 크림반도를 둘러싼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자치공화국의 아나톨리 모히요프 총리…
유럽연합(EU)으로 기울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압박 수위가 높아지는 가운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6일 중부 및 서부 러시아 주둔 군부대에 긴급 기동태세 점검 훈련을 명령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러시아 인테르팍스통신도 푸틴 대통령이 모스크바 시각으로 오…
야권이 주도하는 의회 권력에 정통성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우크라이나가 25일부터 대통령 선거 일정에 돌입했다. 러시아는 과거 소련 영토인 크림반도의 합병 가능성까지 언급하며 반발하고 나섰다. 이날 우크라이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5월 25일 치러질 조기 대선 일정을 공식 발표했다.…
'우크라이나' '크림반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남부 크림반도 병합 가능성을 내비치며 우크라이나 압박 공세에 본격 나섰다. 우크라이나 인터넷 언론 '우크라이나 프라우다'는 25일 러시아 하원 독립국가연합 문제 담당 위원회 위원장 레이니트 슬루츠키가 이끄는 의회 대표단이 이날 우크라이…
야권이 권력을 장악한 우크라이나를 두고 서방과 러시아가 팽팽한 기 싸움을 벌이고 있다. 서방의 대표격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소극적이라는 지적을 받는 반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를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된다. 야권이 연립내각 구성에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