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가 21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 87명의 국회의원이 야스쿠니 신사(靖?神社)에 공물을 보내고 참배하는 등의 모습을 보인 데에 실망과 유감을 표했다. 외교부는 이날 대변인 명의 논평을 통해 “정부는 일본의 과거 침략 전쟁을 미화하고 전쟁 범죄자를 합사한 야스쿠니 …
태평양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에 21일 시작된 야스쿠니 신사(靖?神社)의 춘계 예대제(例大祭·큰 제사)를 맞아 이날 오전 일본 현직 국회의원 87명이 합동 참배를 했다고 TBS 테레비 등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TBS테레비에 따르면 이들은 ‘다 함께 야스쿠니 신사를 참…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21일 오전 태평양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했다. 기시다 총리는 야스쿠니 신사 참배에는 참석하지 않을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교도통신과 NHK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시작된 야스쿠니 신사의 춘계 예대…
일본 현직 국회의원 87명이 21~22일 동안 진행되는 봄 제사(예대제)에 맞춰 야스쿠니 신사를 합동 참배했다.21일 TBS테레비에 따르면 이들은 ‘다 함께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하는 국회의원 모임’의 일원으로 자민당 및 일본유신회 소속인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모임의 부회장을 맡은 자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사진) 일본 총리가 윤석열 대통령의 일본 방문에 따른 한국 답방에 의욕을 보였다고 교도통신을 비롯한 일본 언론이 20일 보도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전날 도쿄에서 일본 지방언론사 간부들과 저녁 식사를 하면서 “이번에는 내가 (한국을) 가야 한다”고…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를 노린 폭탄테러가 발생한 이후 여론조사에서 기시다 내각 지지율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18일 요미우리신문과 NNN(일본뉴스네트워크)이 공동 실시한 전국여론조사에 따르면 기시다 내각의 지지율은 47%로 지지하지 않는다는 부정적인 응답(37%) 보다 높았다.지지…
일본 기시다 내각 지지율이 지난달보다 10%포인트(p) 이상 큰 폭으로 뛰었다고 17일 테레비 아사히가 보도했다.ANN이 15~16일 이틀 동안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기시다 내각 지지율은 45.3%를 기록했다. 3월 대비 10.2%포인트 급상승한 것이다. 비지지율은 34.6%로 지지율…
일본 경찰이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를 노린 폭발물 습격 사건 용의자의 자택을 수사하던 중 폭탄 제조에 쓰인 것으로 보이는 화약 분말 등을 발견해 압수했다. 16일 아사히신문 등은 경찰 당국이 용의자의 범행동기 규명에 초점을 맞춰 수사 중이라며 이같이 보도했다. 용의자는 위력에 …
일본에서 선거 유세를 하던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를 향해 20대 남성이 사제(私製) 폭발물을 투척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해 7월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총리가 유세 중 사제 총에 맞아 숨진 지 9개월 만이다. 기시다 총리는 다치지 않았지만 전·현직 총리를 겨냥한 테러가 잇…
지난해 7월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가 사제 총에 맞아 숨진 지 9개월 만에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에 대한 사제 폭발물 투척 사건이 발생하자 총리를 비롯한 요인(要人) 경호 체계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아베 전 총리 사건 이후 일본 정부는 경호 체계 증강 대…
15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를 겨냥한 폭발물 투척 사건은 지난해 7월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총리 피격 사망 사건과 여러모로 유사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약 9개월 시차를 두고 전·현직 총리가 시간, 상황, 용의자 신상 등이 비슷한 공격을 당한 것이다. 먼저 발생 시간과…
일본 기시다 후미오 내각의 최근 지지율이 38%로 나타났다고 아사히신문이 10일 보도했다. 아사히신문은 지난 8~9일 1156명의 유권자들을 상대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기시다 내각의 지지율이 전달보다 2%포인트(p) 하락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이 매체는 기시다 내각 지지율이 …
일본 아사히신문이 30일 칼럼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대(對)일본 정책에 대한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의 호응이 부족하다는 한국 내 여론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아사히신문은 이날 ‘관계 개선에 대한 한국 대통령의 결단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라는 제목의 서울특파원 칼럼에서 “기시다…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 부인 기시다 유코(岸田裕子) 여사가 다음달 미국 백악관을 방문해 조 바이든 대통령 부인 질 바이든 여사와 면담한다고 TBS방송을 비롯한 일본 언론이 29일 보도했다. 일본에서 총리 부인이 단독으로 해외 순방에 나서는 것은 대단히 이례적이다. TBS방…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부인 유코 여사가 내달 중순경 단독으로 미국 백악관을 공식 방문해 조 바이든 대통령 부인 질 여사와 만난다고 일본 아사히TV·TBS계열 JNN(일본뉴스방송망)이 29일 보도했다.일본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유코 여사가 오는 4월 중순께 미국 워싱턴DC 백악관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