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선거 유세를 하던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를 향해 20대 남성이 사제(私製) 폭발물을 투척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해 7월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총리가 유세 중 사제 총에 맞아 숨진 지 9개월 만이다.
기사 240
구독
8일 괴한으로부터 피습 당해 병원으로 이송된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병원으로 이송될 때 의식이 있었다고 NHK가 보도했다. NHK는 이날 경찰 당국을 인용해 “아베 전 총리는 구급 이송될 때 의식이 있었고 불렀을 때 응답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아베 전 총리는 이날 오전 11시30…
“당신의 지지자는 아니지만 살아달라, 아직 당신이 필요하다.” (일본의 시민들이 단 인스타그램 댓글)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8일 나라시에서 연설을 하던 도중 총기에 맞고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된 가운데, 총리 인스타그램에는 그가 무사하기를 기원하는 댓글들이 잇따라 달렸다. 이날…
마쓰노 히로카즈 일본 관방장관은 8일 아베 신조 전 총리 피습 사건과 관련해 현재 아베 전 총리의 상태와 관련해 “알 수 없다. 계속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마쓰노 장관은 이날 관저에서 기자단에게 이틀 앞으로 다가온 참의원 선거를 앞두고 응원 연설 등으로 전국 …
일본의 제90대 및 96~98대 총리를 지낸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역사에서 8년8개월의 최장수 재임 기록을 세웠지만, 2007년 1차 집권에 이어 2차 집권도 병으로 물러난 데다 연설 도중 피격까지 당하며 ‘비운(悲運)의 총리’로 기억될 것으로 보인다.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참의원 선거를 이틀 앞둔 8일 나라현 나라시에서 가두 연설 중에 총격을 받아 쓰러졌다. 권총에 맞아 심폐정지 상태가 됐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NHK방송 등 일본 매체들은 오전 11시30분쯤 아베 전 총리가 연설하던 야마토 니시이지역 앞에서 총성과 비슷한 …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8일 나라시에서 연설을 하던 도중 산탄총에 피격 당한 가운데 전쟁 이후, 일본 내에서 흉기로 피습당해 사망한 정치인이 누가 있었는지에도 관심이 쏠린다.이날 츄니치 스포츠 보도에 따르면 아베 신조 정 총리가 대낮 도심 한가운데서 산탄총에 피습당해 일본 내 충격…
일본의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8일 오전 11시30분 경 일본 나라현 나라시에서 참의원 선거 지원 중 총을 맞고 피를 흘리며 쓰러졌다고 NHK가 이날 보도했다. NHK에 따르면 유세 현장에서는 총성과 같은 소리가 두 차례 들렸으며 아베 전 총리가 가슴 부위에서 피를 흘리면서 쓰…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피격 소식에 기시다 후미오 총리가 선거 유세를 취소하고 야마가타현에서 헬리콥터를 타고 도쿄 시내로 이동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8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아베 전 총리가 총격으로 부상했다는 정보를 받자마자 거리 연설을 취소했다. 이날 기시다 …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8일 나라시에서 연설을 하던 도중 산탄총에 두 발을 맞아 쓰러진 가운데, 총성이 울리자 이곳 저곳에서 시민들이 비명을 지르면서 도망가는 등 충격에 빠졌다. 이날 교도통신 보도에 따르면 오전 11시쯤 아베 전 총리가 연설을 하던 중 그의 뒤로 한 남성이 다가…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가 8일 오전 11시30분께 나라(奈良)시 야마토사이다이지역 인근에서 유세 연설을 하던 중 총을 맞아 쓰러졌다고 공영 NHK 등이 보도했다.아베 전 총리는 심폐정지 상태에서 심장 마사지를 받으며, 헬기로 다른 병원에 이송할 것이라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
아베 신조 전 총리가 8일 하루 일정을 소화하던 중, 산탄총에 맞아 쓰러진 것으로 알려졌다. NHK 보도에 따르면 이날 아베 전 총리는 하네다 공항에서 오사카 공항을 거쳐 나라까지 8일 아침 거리 연설을 하기로 결정돼 있었다.오전 연설 후 저녁에는 사이타마현으로 이동해 하원 의원 선거…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가 연설 중 쓰러졌다. 현지에서는 산탄총에 맞아 병원으로 옮겨진 아베 전 총리가 ‘심폐 정지’ 상태로 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NHK는 8일(현지시간) “이날 오전 11시 30분경 일본 나라(奈良)시 야마토 니시이지 역 인근에서 참의원 선거 유세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