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간 휴전협상 타결이 임박했다는 관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 측 모두 20일 당선인의 취임 이전에 타결이 가능하다는 전망을 내놨다. J D 밴스 미 부통령 당선인은 12일(현지 시간) 폭스뉴스에 …
이스라엘군은 이번주 초 가자지구에서 수습된 시신 중 1구가 23세의 인질 함자 알자야드니의 시신이라고 10일 확인했다.군 당국은 이날 국립법의학연구소와 이스라엘 경찰이 신원을 확인했으며, 가족들에게 통보했다고 밝혔다. 군 당국은 라파 지역의 지하 터널에서 함자와 그의 아버지 요세프 알…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간 휴전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3∼5일 가자지구에선 이스라엘군의 공습으로 팔레스타인인이 200명 넘게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협상 과정에서 이스라엘과 하마스는 각각 인질 석방과 공습 중단을 핵심 휴전 조건으로 내세우고 있지만 오히려 인명…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휴전 협상이 재개된 이래 사흘만에 가자 지구 공습으로 약 200여 명이 숨졌다. 양측이 공습과 인질 교환을 협상 카드로 적극 활용하다 보니, 휴전을 앞두고 대립이 격화되고 사상자도 늘어나는 역설이 드러나고 있다. 5일(현지 시간) 로이터 등 …
하마스가 이스라엘과 휴전 1단계에서 가자지구에 억류된 인질 34명을 석방하겠다고 밝혔다.5일(현지시각) AFP 등에 따르면 하마스 관계자는 “포로 교환 협상 첫 단계 일환으로 이스라엘이 제시한 명단에서 포로 34명을 석방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익명을 요구한 이 관계자는 초기 석방 …
이달 퇴임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통합정밀직격탄(JDAM)을 포함해 80억 달러(11조7000억 원)에 달하는 무기를 이스라엘에 판매하기로 했다고 미국 로이터통신 및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 등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에 무기가 이전되면 바이든 대통령 임기 내 이스라엘에 대…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에 산재한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하마스 목표 수십곳을 공습하면서 이틀 사이에 110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다고 CNN과 AFP 통신 등이 3일(현지시각) 보도했다.매체는 팔레스타인 보건 당국과 이스라엘군을 인용해 지난 24시간 동안 하마스를 표적해서 폭격이 계속 감행됐…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공격을 시작한 이후 가자 인구는 6% 감소했다고 팔레스타인 통계청이 밝혔다고 아랍권 매체 알자지라가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팔레스타인 중앙통계국(PCBS)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전쟁이 시작된 이래 10만 여명의 팔레스타인인이 지역을 떠났고, 5만500…
이슬람 수니파 계열 무장단체인 ‘하이아트 타흐리르 알 샴(HTS)’이 주도하는 시리아 과도정부가 중앙은행 총재에 여성을 임명했다. 시리아가 1946년 프랑스로부터 독립한 뒤 여성이 중앙은행 총재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과도정부는 여성 정책 담당 부서의 책임자에도 여성을 임명…
이스라엘군이 ‘전쟁 범죄’라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내 병원을 향한 공습을 이어가고 있다.29일(현지시각) 알자지라와 예루살렘포스트 등에 따르면, 가자지구 민방위대는 이날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알와파 병원을 공격해 최소 7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중태를 입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북부의 한 병원에서 환자들을 강제 퇴거시킨 뒤 불태웠다고 가자 보건부가 발표했다.27일(현지시각) AP 등에 따르면 가자 보건부 관료들은 이스라엘군이 이날 가자 북부의 카말 아드완 병원을 습격해 직원과 환자 등 350명을 강제로 퇴거시킨 뒤 방화했다고 말했다.가자…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휴전 및 인질 석방 협상이 약 90% 완료됐지만 최종 합의엔 이르지 못하고 있다. 양측은 서로를 탓하며 책임 공방을 벌이는 모양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하마스는 25일 “이스라엘이 군대 철수, 휴전, 포로 석방, 피란민 귀환 문제에서…
이스라엘군(IDF)은 26일 최근 몇 주 동안 예멘 후티 반군의 미사일과 드론 공격에 대한 대응으로 대대적인 공습을 개시했다고 타임스어브이스라엘(TOI)가 보도했다. IDF는 성명을 통해 공군 전투기가 예멘 서부 해안과 내륙의 후티 반군 목표물을 공습했다고 밝혔다. 공격 대상에는 수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휴전 및 인질 석방 협상이 약 90% 완료된 상황에서도 양측이 최종 합의를 도출하지 못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양측은 서로에게 잘못이 있다며 책임공방을 벌이고 있다.타임스오브이스라엘, 채널12방송 등에 따르면 하마스는 25일 성명을 내고 “이…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벌써 14개월 째 헛돌고 있는 휴전 지연의 책임을 서로 미루며 상대방을 탓하고 있는 동안 가자지구에서는 생후 3주일 된 여자 아기가 밤새 추위로 동사하는 일이 일어났다.이 아기는 최근 며칠 동안 가자지구의 난민 텐트촌에서 야간의 추위를 이기지 못하고 숨진 아기로는…